한돈 드림쇼핑몰 오픈 '2012 추석 한돈 명절캠페인' 진행 중
  • ▲ 2012 추석 한돈 드림캠페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부터 새롭게 선보인 한돈 신선육 세트와 함께 한돈 프리미엄햄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 2012 추석 한돈 드림캠페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부터 새롭게 선보인 한돈 신선육 세트와 함께 한돈 프리미엄햄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1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이번 추석 명절 캠페인과 현재의 양돈산업 현안에 대해 설명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대만, 영국 등은 구제역 이후 높아진 돼지가격과 낮아진 생산량이 고착화 됐다. 우리나라는 양돈농가의 노력으로 빠르게 회복했다. 이제는 단백질 식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양돈산업을 비롯한 축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할 때다.”
-한돈자조금 이병모 위원장
 2010년부터 진행된 한돈 명절캠페인은 한돈햄 선물세트를 대상으로만 진행했었는데 올해부터는 돼지갈비 등 신선육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대형마트 4개사가 이번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예년에는 명절에 한우에 대한 투자를 많이 했는데 올해에는 처음으로 한돈 선물세트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할 예정이다.”
-하나로마트 축산팀 이상문 팀장

한돈자조금은 한돈 드림쇼핑몰을 오픈하고 2012 추석 한돈 명절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