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전·수원시청 등 9개 지자체 컨택센터 간 업무협의체 구성새로운 지자체 고객서비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체계 마련
  •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는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지자체 컨택센터 업무협의체인 ‘시티 클러스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티 클러스터’는 서울시청과 수원시청, 대전시청 등 ktcs가 운영 중인 9개의 지자체 고객센터 간 업무협의체다.

    9개 지자체는 시티 클러스터를 통해 우수 상담사례와 고객서비스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위기 시 긴밀한 공조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청 고객센터는 시민고객의 목소리가 집약되는 접점이다. ‘시티 클러스터’를 통해 단순한 민원처리를 넘어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박찬호 부사장(ktcs)

    ktcs는 시티 클러스터를 통한 고객가치 제고와 업무역량 향상 등의 시너지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일반기업과 공적 보험기관 및 공공기관 고객센터로 클러스터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