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안내 전화 시 ‘016-114-XXXX’ 또는 ‘02-720-0114’로 표시공식 안내 MMS… 상담사 실명·연락처 등 배너 이미지에 삽입
  • KT는 19일 불법 텔레마케팅(TM) 방지와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명확히 제공하기 위해 안내 전화 시 공식 발신번호(CID)를 지정하고 문자(MMS)에 배너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KT 공식 안내 전화 및 문자 일원화로 고객이 불법 TM과 명확히 구별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됐다.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양승규 상무(KT 통합고객전략담당)

    고객의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 추천, 혜택 공지 등을 위한 KT 공식 안내 전화의 경우 고객 휴대폰에는 ‘016-114-XXXX’ 또는 ’02-720-0114’이라는 발신번호가 표시된다.

    공식 안내 문자에는 ‘olleh에서 고객님께 보내드리는 공식 MMS입니다’라는 배너 이미지가 삽입되며 상담사의 실명과 연락처를 함께 표기한다.

    발신번호로 고객이 전화를 걸면 KT 콜센터(1588-0010)로 연결되며 상담사 핫라인 번호로 전화를 걸면 KT CM송이 연결음으로 제공돼 고객이 쉽게 KT의 공식 안내 활동임을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고객이 받은 전화나 문자와 관련해 고객센터로 불법 TM 여부에 대한 문의를 할 경우 관련된 캠페인 이력을 조회해 KT 공식 활동 여부를 안내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통신 3사가 공동으로 불법 TM 근절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