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워프 캠페인’… 영상광고·통합미디어 2부문 대상
  • KT는 23일 ‘LTE워프’가 ‘2012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영상광고부문과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 등 2개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프로모션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LTE워프 빠름빠름빠름 캠페인’이 영상광고부문에서, ‘LTE워프 스타워즈 캠페인’이 통합 미디어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각각 대상에 올랐다. ‘LTE워프 러닝맨’은 프로모션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협회가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광고부문 시상이다.

    KT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영상부문에서 샹송 ‘빠담빠담’을 ‘빠름빠름빠름’으로 개사해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브랜드명까지 따라 부르게 된 것을 수상요인으로 꼽았다.

    ‘LTE워프 스타워즈 캠페인'은 영화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 군단을 활용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색다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점이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매달 300~400편이 넘는 광고가 쏟아지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쉽고 깊게 기억되기 위해 새롭고 혁신적 방법을 시도한 것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KT의 브랜드 가치와 광고캠페인 경쟁력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
    - 남규택 전무(KT 시너지경영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