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탈모 환자 약 25%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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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20~30대 젊은 층에서 탈모환자가급격히 늘어남에 따라국내 제약사가 앞장서이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탈모환자 쟁탈전에열을 올리고 있다.29일 의료계에 따르면탈모환자의 급격한 증가는인스턴트 음식의 과다한 섭취와서구화된 식습관 때문에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현저히 줄어들었기 때문.또한지나친 음주 및 흡연,수면시간과 질병,가르마에 의해진행이 더 가속화되는 경우도허다하다.지난 12월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통계자료에 따르면최근 5년간 탈모 환자는약 25%가 증가해현재 국내 탈모 인구는1,000만 시대에 접어든 것으로나타났다.무려5명당 1명이탈모환자인 셈이다.최근에는여성 탈모 인구도 크게 늘어난 추세로,이러한 현상은 남녀노소를 불문한말못할 고민거리로자리잡은지 오래된 상황이다.때문에탈모환자의 고민 해결하고자관련 약품들을 내세운국내 제약사 간의소리 없는 전쟁이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현재 국내탈모치료 제약사는[현대약품]과[동국제약]의일반의약품이양대 축을 이루고 있다."경구용 탈모 치료제는머리에 도포해야 하는기존 탈모치료제와 달리사용상에 큰 제약이 없어일상생활에서 보다 편리한 치료가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제약업계 관계자최근응답하라 1994 드라마에 등장했던‘해태’ 손호준을 광고 모델로 기용,재미있는 댄스 광고를 선보인현대약품은 탈모치료제[마이녹실S 캡슐]은탈모치료 효과가 입증된일반의약품이다.[마이녹실S 캡슐]은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케라틴을 포함해L-시스팀,약용효모 등6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돼모발의 생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함으로써효과적으로 탈모증을 치료할 수 있는경구용 탈모증 치료제다.이 제품은비 호르몬 성분의 처방으로체내의 호르몬 대사에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며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회사 측은 설명했다."경구용 탈모치료제 시장은지난 2013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한 시장으로작년에는 80억 정도의 규모로전년 대비 80% 가량 성장했다.올해는 50% 가량 증가한120억원 정도로 성장할 것으로기대된다.마이녹실S 캡슐의지난해 매출액은전년 대비 약 150%급증했다.올해는응답하라 1994의 손호준을 광고모델로 기용해현재 마이녹실S 캡슐 TV광고를 온에어 중에 있으며,이 밖에 약사 대상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는계획이다.또한 연 2회씩 진행하는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대학생 스토리텔러 프로그램을 통해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을브랜드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기획부터 실행단계까지직접 참여시키고 있다.여기에마이녹실 공식 트위터를 통해탈모 예방 및 치료 등관련 정보를 제공하고,마이녹실의 다양한 이슈를팔로워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지난 2011년동국제약에서 내세운 [판시딜] 역시약용효모와 모발,손·발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L-시스팀 등6가지 성분이 함유돼 있어인기몰이 중이다.모발의 성장 및 건강에 필수적인 아미노산,비타민 B군 등영양소를 혈액을 통해모근 조직세포에 공급해줘확산성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해준다고회사 측은 설명했다.또한 손상된 모발과손·발톱의 발육부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도 복용할 수 있을 만큼안정성이 높아 장기간 복용해도부작용이 거의 없는 게 특징이다.확산성 탈모는남성형 탈모와 구별하기 위해여성형 탈모라고도 하지만,남·녀 불문하고 젊은 층부터광범위하게 나타나는 흔한 탈모 유형이다.특히확산성 탈모는모근이 약해지면서 모발이 서서히 가늘어지다가정수리를 중심으로 점차 탈모부위가 확산된다.주로 유전적인 요인이나남성호르몬에 의해 이마선이 뒤로 밀리면서탈모가 진행되는 안드로겐성 탈모와는 구분된다.확산성 탈모는 불규칙한 식생활로 인한영양불균형이나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며,다른 유형의 탈모와는 달리,나이에 관계 없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젊은 연령층일수록탈모가 발생되면 외모르 인한 자신감 상실 등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초기부터 탈모의 유형을 정확히 파악해그에 맞는 치료와 관리나 필요하다.때문에동국제약은일반인들이 확산성 탈모를여성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으로잘못 이해하는 것을 방지하고,원인이 다른 탈모의 유형을올바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확산성 탈모 바로 알리기]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특히 [탈모정보 헬프라인]을 운영해탈모증상 및 판시딜 제품 상담을 진행중이며,탈모 정보책자도 무료로 제공해환자의 관심도와 매출을 늘리고 있다."그동안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무분별히 나돌던 발모제 시장에국내 제약사들이 뛰어들어소비자 신뢰를 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업체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제약업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