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앤파이터 OST가 클래식 버전으로 나왔다.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한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클래식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 월드(WORLD)'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월드'는 던전앤파이터 첫 클래식 OST 앨범으로 총 12곡이 실렸다. 실버 크라운, 루프트하펜 등 던전앤파이터 세계관과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주요 테마곡이 담겨있다. 이번 여름 메인 콘텐츠로 업데이트 될 '안톤 레이드 던전'의 신규 테마 곡 '검은바다'도 수록됐다. 
 
특히 70여 명 규모의 체코 국립 교항악단이 참여, 현지에서 실연된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고스란히 담겼다. 
 
OST 앨범은 음악 CD와 애니메이션 영상 DVD 패키지로 출시되며, 제작자 인터뷰 등 미공개 영상도 함께 담겼다. 패키지는 한정 배포되며 전체 음원은 엠넷(Mnet),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음악포털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앨범 발매를 기념으로 다음달 3일까지 던전앤파이터 공식 페이스북에 등록된 오케스트라 영상을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게시물 URL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패키지 앨범을 선물한다.
 
이 밖에 7월 17일까지 게임 내 적정레벨 던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료 아이템'을 모아 이벤트 샵에서 ‘던파 심포니 CD 응모권’을 구입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패키지 앨범을 제공한다.
 
'월드'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