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무학소주· 형지 등 공모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본격적인 여름 휴가를 앞두고 기업들이 이색적인 공모전을 잇따라 선보여 화제다.

특히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 참여 공모전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소비자가 제안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기도 해 관심이 더욱 높다.

우선 대웅제약은 대학생 대상(최소 2인 여자팀원 참여)으로 액상 진통제 '이지엔6' 마케팅 공모전을 오는 7월 22일(화)까지 진행한다. 대상(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대웅제약 입사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을,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게는 각각 상금 200만원과 5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젊은 시각과 감성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무학소주는 '좋은데이 애니메이션을 완성하라'공모전을 진행중이다. 응모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애니메이션 '군대편'과 '연인편'을 감상하고 마지막 말풍선 속에 들어갈 멘트를 참여페이지에 적어주면 된다. 1등에게는 50만원, 2등에게는 30만원을 준다.

또한 ㈜에이디티시큐리티는 'tagline 공모전'을 오는 31일(목)까지 진행한다. ADT security의 상품도난방지 및 통합적 매장관리를 나타내는 tagline으로 참신하고 간결한 문구를 로고와 함께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인(1팀)에게 100만원을 수여한다.
 
풀무원건강생활 '잇슬림'이 냉장즉석밥 잇슬림 라이스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레시피 공모전'도 눈길을 끈다. 오는 7월 27일(일)까지 잇슬림 브랜드몰(www.eatsslim.com), 잇슬림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은샘이네 초보요리’ 등을 통해 1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당첨된 소비자는 오는 8월 11일(일)까지 잇슬림 라이스 4종(흑미곤약무밥, 아마씨드오곡밥, 검은약콩율무단호박밥, 녹차잎귀리밥) 체험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들어 응모하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잇슬림 8주프로그램 무료이용권(100만원 상당), 2등 3명에게는 든든한 알라까르떼 2주 이용권, 3등 10명에게는 잇슬림 라이스 3세트(6개)를 증정한다.
 
패션그룹형지는 '소중한 사람일수록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허그(Hug) 캠페인'을 오는 31일(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 "허그 캠페인은 늘 곁에 있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어색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해요', '안아드릴게요' 라는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활동"이라며"허그 캠페인을 통해 패션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위로와 힐링이 필요한 대한민국에 행복 에너지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아미코스메틱도 'CL4(씨엘포) 웹툰 공모전'을 오는 31일(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CL4 신제품 '리바이탈라이징 C앰플 슬리핑팩' 제품을 잘 나타내고 재미있게 결정적 한 컷을 그려 응모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에 200만원 상당, 100만원 상당, 50만원 상당 아미코스메틱 제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수상자들을 위해 웹툽 수상 경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해 준다는 계획이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기업들 마다 진행하는 공모전은 소비자들의 젊은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라며 "이색 공모전에 푹 빠져 도전하면서 스펙도 쌓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