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가  내달 1일부로 2014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한다.

     

    이번 인사는 경영환경 변화와 비전2020 달성을 위한 정기적인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조직안정과 효율성 추구를 목적으로 △부사장직제 운영 △본부기능 재조정 △조직승격 △부서신설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조직개편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관련 인사이동과 직책보임 등 인사발령이 함께 이루어졌다. 


    각 사업본부의 정책조율과 업무지원을 통하여 전략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병선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재무담당최고책임자(CFO)로서 총괄본부장 업무를 겸하게 된다.

     

    이 외 김민수이사대우 외 4명이 이사로, 선명규부장 외 7명이 이사대우로 승진발령을 받게 됐다.


    새로운 조직개편에 따라 경영전략기획본부는 경영지원본부로 그 명칭을 변경하고 그 하부조직인 경영지원1부문은 인사, 관리, 회계관리 등 지원관리 업무에 집중과 경영지원2부문은 그룹사 지원과 법무, 감사·수익관리 등 통제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IT와 경영기획기능은 마케팅본부로 이관 'IT/마케팅본부'에서 총괄하게 되며 각 기능조직간 업무협업 강화를 통해 업무상 시너지효과와 통합기능의 본부역할을 수행한다.


    테마여행사업본부는 Non-Asia 지역을 담당하는 '상품2본부'의 별도부문으로 편제하여 경영상 효율성을 강화할 예정이며 고객만족팀은 체계적인 서비스품질관리 업무 등 부서기능을 강화할 목적으로 '고객만족부'로 부서명을 변경하게 된다.


    IT사업부는 'IT/마케팅본부' 산하 부문조직으로 승격되고 지방상품부서인 부산상품사업부는 지역수요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2본부 내 별도의 부문조직으로, 부산상품사업 1 ~ 2부와 부산항공사업부를 신설한다.


    또한 계열사 및 관계사의 경영상 시너지효과 극대화를 위해 '그룹사 지원팀'을 신설하여 그룹 내 피투자회사의 체계적인 업무지원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