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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대우증권은 9일 고객자산 관리를 위해 '상품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상품사후관리 시스템이란 대우증권에서 판매한 모든 금융상품을 '상품성과지표·유동성 안정성지표·금융시장지표·이벤트지표'라는 4가지 기준으로 상시 모니터링 해 위험징후를 선제적으로 찾아내는 프로그램이다.
모니터링과정에서 위험 신호가 발생하면 상품부서, 정책부서, 현장PB로 구성된 상품사후관리 실무협의회에서 분석과 대안제시가 도출된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PB들은 고객의 자산에 발생한 리스크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강세현 상품전략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KDB대우증권에서 자산관리를 받는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더욱 철저히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더욱 차별화된 상품관리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