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 전 불구, 판매량 전년대비 3.6배 급증…"70일만에 2만대 기록도"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이 만든 공기청정기가 빠른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가 출시 70일 만에 국내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

    블루스카이 프리미엄 모델인 7000시리즈와 5000시리즈는 이 기간 동안 6:4 비율로 5분에 1대씩, 하루 평균 약 300대 가까이 팔렸다.

    이 같은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배나 증가한 규모다. 공기청정기 시장 성수기가 3월 중순부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판매 속도는 앞으로 더 빨라질 전망이다.

    미세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정화해주는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실내 공기 상태와 필터 교체 주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또 '3방향 입체청정' 기능으로 넓은 공간도 짧은 시간 동안 정화시킬 수 있다.

    특히 필터의 수명을 기존보다 약 2배 연장시켜주는 '필터 세이버'를 장착해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바이러스닥터' 기능으로 각종 박테리아와 곰팡이균 등을 제거하는 것도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블루스카이는 거실처럼 넓은 면적까지 사용 가능한 강력한 정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 선택이 달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