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감정', '공감', '변화' 4가지 세션으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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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센터를 운영,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을 하는 KT 그룹의 자회사 KT CS가 한국전력공사 직원 260명을 대상으로 연극형 CS감성케어 교육 '휴스토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휴스토리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직장인들의 정신적 소진(Burn-out) 현상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치유, 자존감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연극 및 스토리텔링 방식의 차별화된 교육이다.

    휴스토리는 '생각', '감정', '공감', '변화'의 4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생각', '감정' 세션에서는 교육생들의 스트레스를 나누고 상황을 객관화 하는 시간을 갖었다. 

    '공감', '변화' 세션에서는 현장상황을 바탕으로 KT CS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연극 '가면'을 공연한다. 연극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정한 고객서비스의 가치를 일깨우고, 서비스 직무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 제고에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이명훈 KT CS 컨설팅사업단 단장은 "휴스토리를 통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자존감 향상과 신명나는 서비스 제공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앞으로 KT CS는 고객접점채널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휴스토리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