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중동항로 기존 8%→ 13%로 시장점유율 1위 전망
  • ▲ 현대상선 컨테이너선ⓒ현대상선 제공
    ▲ 현대상선 컨테이너선ⓒ현대상선 제공

현대상선이 아시아~중동항로 서비스를 강화한다.

현대상선은 지난달 29일 중동지역 주요 대리점 관계자를 초청해 업무 협업을 마치고 오는 7일부터 본격적 서비스를 진행 할 예정이다.

4일 현대상선에 따르면 그동안 현대상선은 KMS(Korea Middle East Service) 노선 1개만 운영해 왔으나, 올 1월부터 이란 경제제재가 해제되면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중동 서비스 영업 강화 차원에서 한국발 중동향 서비스(KME)와 중국발 중동향 서비스(CME)로 이원화해 확대 개편했다.

이로써 아시아~중동항로에서 기존 8%의 시장점유율을 13%로 확대하면서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설 전망이라는게 현대상선 측 설명이다. 

기존 KMS를 개편한 KME(Korea Middle East Express)서비스는 8,600TEU급(1TEU: 20피트 컨테이너 1개) 컨테이너선 3척과 6,800TEU급 컨테이너선 3척 등 총 6척을 투입한다. 특히, 기존 서비스 보다 운항 일수가 약 2일 정도 단축되면서 중동향의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 졌다.

서비스 노선은 광양–부산–닝보–얀티안(중국)–홍콩–싱가폴–포트켈랑(말레이시아)–제벨알리(아랍에미리트)–아부다비(아랍에미리트)–반다르아바스(이란)–카라치(파키스탄)–싱가폴-홍콩이다.  

현대상선 측은 추가로 개설되는 CME(China Middle East Express) 신규 항로는 4,600TEU급 컨테이너선 6척을 투입할 예정이다. 

서비스 노선은 청도–상해–샤먼(중국)-카오슝(대만)––셔코우(중국)–제벨알리(아랍에미리트)–담맘(사우디아라비아)–반다르아바스(이란)–싱가폴-홍콩이며, 서비스 개시일은 7월 18일이다. 또한 CME 신규 항로는 기존에 없던 청도/샤먼/셔코우/담맘을 신규로 추가 기항하며 영업망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특히 중동의 주요항인 반다르아바스(이란)와 제벨알리(두바이)는 기존 주 1회 서비스에서 주 2회 기항 서비스로 중동 지역 내 서비스 네트워크를더욱 강화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이번 KME 개편과 CME 신규 항로 개설 등을 통해 중동향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상선은 기존 아시아~북유럽(LP6)에 투입했던 13,100TEU급 컨테이너선 7척을 다음달 8월까지 아시아~지중해(EUM) 노선에 순차적으로 투입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