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중앙대
◇ 중앙대, '100주년기념관·경영경제관' 준공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에서 '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준공식을 31일 개최했다.
중앙대 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은 2013년 9월 착공해 공사비 1185억원이 투입됐으며 지하 6충 지상 12층(연면적 7만5058㎡) 규모로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섰다.
◇ 덕성여대 이원복 총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덕성여자대학교 이원복 총장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국제보건의료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지낸 고 이종욱 박사를 기리고자 2006년 출범한 KOFIH는 개발도상국 등을 위한 보건의료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서울과학기술대·삼육대·서울여대 'F-SEOUL 연합 TMC' 출범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서울테크노파크에서 'F-SEOUL 연합 TMC 출범식'을 개최했다.
F-SEOUL 연합 TMC에는 서울과기대, 삼육대, 서울여대 등 3개교와 윕스, 테크비아이 등 2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출범을 통해 참여 대학·기업은 연합기술지주회사 발전 모델을 구축하고 미래경제를 선도할 창조 생태계를 조성, 창의 자산 사업화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 광운대 '지능형 국방 ICT 연구센터' 개소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비마관에서 '지능형 국방 ICT 연구센터' 개소식을 30일 개최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로부터 향후 6년간 총 45억원을 지원받는 광운대 지능형 국방 ICT 연구센터는 지능형 ICT 국방 감시정찰·경계 시스템 개발을 통해 초고용량 군 감시정찰 정보를 통합·저장·관리하는 플랫폼 개발 등을 연구한다.
◇ 성균관대·미국 브라운대, '제1회 글로벌 국정 체험 프로그램' 개설
성균관대 국정전문대학원과 미국 브라운대는 '제1회 글로벌 국정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19~30일 공동진행했다.
브라운대 공공정책대학원이 하계 방학 중 개설하는 글로벌 정책 체험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3년간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은 3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 건국대 이영준 학생, 국제학술대회 '젊은 과학자상' 수상
건국대학교 생명특성화대학 4학년 이영준씨(25)는 일본 교토 국제회관에서 지난 21~26일 열린 '제27회 생명시스템 자기공명 국제학술대회'에서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지난 1년간 교육부 '수도권 대학 특성화사업'(CK-II)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건국대 '학부생 연구지원 프로그램'에서 이씨는 '호열성, 중온성, 호냉성 세균 저온 충격 단백질의 구조 및 동력학 연구를 통한 저온적응의 이해'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