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선보인 ‘당신생각, 신라면세점’ 캠페인 호평
  • ▲ 당신생각 캠페인 웹어워드 최우수상 ⓒ신라면세점
    ▲ 당신생각 캠페인 웹어워드 최우수상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제13회 웹 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국내 웹 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온라인 및 웹 분야에서 매년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6월 고객들이 면세쇼핑을 하며 겪는 애로사항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쇼핑을 배려하다. 당신생각, 신라면세점’ 캠페인을 신라면세점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각종 포털, 유튜브 등에 선보여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캠페인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아 옛 남자친구의 생일을 떠올리는 등 고객들이 자주 겪는 불편함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고객의 공감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난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신라면세점은 '품절상품 재입고 알림', '소셜계정으로 인터넷면세점 로그인', '공항 면세품 인도장 대기표 모바일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기존의 추상적인 이미지 광고와 달리 면세점 쇼핑 시 느꼈던 불편함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내는 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