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이통사, 보험 등 서비스 편의성 높이고, 가격 혜택 늘려 신규 고객 확보나서
  •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물리보안 업계가 자사 고객에게 경제적 혜택과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는 고객 가치 중심으로 각종 서비스 편의를 늘려 기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더욱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되고 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DT캡스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자 고객들에게 합리적 혜택을 제공하는 ▲차량운행관리 서비스 'ADT 세이프카' ▲'ADT 인터넷 서비스' ▲화재안심 서비스 등 '비즈니스 케어 서비스' 3종을 선보였다. 

    'ADT 세이프카’는 유비퍼스트와 제휴해 렌터카 업체나 다수의 법인차량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차량운행관리 서비스다. 차량용 통신모듈을 통해 실시간 차량의 위치 및 상태를 PC와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제휴해 선보인 'ADT 인터넷 서비스'는 ADT캡스 고객에게 100Mbps 광랜 인터넷 서비스를 기존 인터넷보다 20% 저렴하게 제공한다.

    한화손해보험과 제휴해 선보인 '화재안심 서비스'는 기존 화재보험과 달리 항목별 한도 제한이 없는 실손형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보상한도를 올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일반 사업자가 가입하기 어려운 유리손해, 전기손해, 급배수 누출 손해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KT텔레캅은 IBK기업은행과 제휴를 맺고 보안서비스 이용요금을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KT텔레캅 안심 Plus 카드'를 최근 출시했다.

    'KT텔레캅 안심 Plus 카드'는 KT텔레캅의 서비스 월정료를 자동 이체 신청하면 전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매월 청구되는 보안서비스 이용요금을 할인받는 카드다.

    전월 카드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5000원, 70만원 이상이면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대중일반교통 3% 할인, 영화 2000원 할인, 대형마트 5% 할인 등 생활서비스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 SK텔레콤의 자회사이자 알뜰폰 기업인 SK텔링크로 편입된 NSOK는 'SK' 한 지붕 식구들과 활발히 교류를 하고 있다.

    NSOK는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신규 보안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향후 SK계열사들과 다양한 연계상품을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과 NSOK의 보안상품을 결합한 것으로, 3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한 고객은 SK브로드밴드 초고속인터넷 광랜 3000원, 기가인터넷 7000원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NSOK 보안상품에 대해선 3개월간 무료 요금혜택이 주어진다.

    업계 한 관계자는 "보안업계가 고객 확보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업무제휴를 활발히 펼치고 있는 모습"이라며 "아울러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이종 분야와의 사업다각화 전략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