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숭실대, 어린이날 '창의력체험축제' 개최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교내 한경직기념관 앞에서 '제18회 창의력체험축제'를 내달 5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숭실대 숭실창의력수학교육기업이 주최하며 △다빈치다리 만들기(수학교실) △작아져라 열쇠고리 얍(화학교실) △건전지 기차(물리교실) △인체모형 조립(생물교실) △어떤 방법이 더 좋을까(통계교실) 등이 진행된다.
황선욱 숭실대 교수은 "매년 어린이날, 수학과 과학에 관련된 재미있는 주제로 축제 행사를 개최해왔다. 학생들이 수학, 과학에 더 큰 관심을 갖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신여대 소성희·이서도 대학원생, 국제 패션 콘테스트 1위
성신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박사과정 소정희씨와 석사과정 이서도씨가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경제·서비스학 주립대가 주관한 '2017 피그말리온 국제 패션 콘테스트'에서 각각 프레타포르테 럭스 드레스 부문, 프레타포르테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한국, 러시아, 일본, 중국 등 4개국 80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 중앙대, '외국인 감사편지 백일장'
중앙대학교는 서울 용산 가족공원에서 한국어교육과정 외국인 학생 926명을 대상으로 '감사편지 백일장' 행사를 진행한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한국어, 모국어로 감사편지를 작성한 뒤 본국 부모께 발송하게 된다.
중앙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에 자녀들을 맡긴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건국대 의전원 장원종 교수, 한국생물안전협회 회장 취임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장원종 교수가 제5대 한국생물안전협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간이다.
생물안전협은 보건복지부 등록 사단법인으로 2009년 설립됐으며 생물안전, 생물보안 전문가 등을 육성하고 있다.
◇ 서경대·대만 영동과학기술대, 교육교류 MOU
서경대학교는 대만 영동과학기술대와 교육 교류 및 상호 발전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대학은 △학생·교직원 교환 및 연수 △교육 프로그램 공유 △학술문화 프로그램 협력 △학술 연구 및 컨퍼런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세종대, '2017 협주곡의 밤'
세종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교내 대양홀에서 '2017 협주곡의 밤' 연주회를 27일 진행한다.
지역 주민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주회에서는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 라단조 작품번호 466과 23번 가장조 작품번호 488 △라이네케 플룻 협주곡 라장조 작품번호 283 △드보르작 첼로 협주곡 나단조 작품번호 104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라단조 작품번호 47 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