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동북지역 대학 10개교 MOU 체결… 협력체계 구축
서울 노원구·도봉구·성북구 등 동북 지역 소재 10개 대학이 교육 자원 공유 등을 위한 교류협약(MOU)을 27일 체결했다.
이날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한성대 등 10개교가 참여했다.
이들 대학은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 공동 개발 △온라인 공개강의 등 공동 운영 △학술 교류·연구 프로그램 활성화 △학생 문화·봉사활동 프로그램 교류 △산학협력 프로그램 증진 △시설 및 정보 인프라 공유 △청년창업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경기 문산수억고서 명지대 등 '2017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명지대·국민대·서울여대가 공동 주관하는 '2017년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가 경기 문산수억고에서 고교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학생부 기록과 평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평가 이해 등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공동학술심포지엄
건국대학교 통일인문학연구단은 서울 성북구 고려대 문과대학에서 '제30회 국내학술심포지엄'을 29일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남북한 민간 및 학술 교류의 현황과 미래지향적 전망'을 주제로 열린다.
◇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김인섭 변호사 등 3명 선정
고려대학교와 고대교우회는 내달 2일 '개교 112주년 기념식 및 고대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열리는 이번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고대인상 △그림슨 어워드(발전공로상) △KU 프라이드 클럽 어워드 △사회봉사상 △공로상 △석탑강의상 △교직원 포상 △고대가족상 △장기근속상 표창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자랑스러운 고대인상에는 김인섭 법무법인 태평양 명예대표변호사, 이수동 미국 STG 회장, 박경아 연세대 의대 명예교수 등 3명이 선정됐다.
고려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하는 크림슨 어워드 수상자에는 권오섭 엘엔피코스메틱 대표이사·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춘계 동국대 명예교수·허천구 코삭 대표이사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 동국대 '찾아가는 교사연수'
동국대학교는 입학전형 신뢰성 제고 등을 위한 'Dream(드림) 교사연수'를 실시한다.
권역별 거점지역을 방문해 진행되는 동국대 교사연수는 내달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올해 6월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결과 공유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항목 및 방법 △2017학년도 전형 운영계획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