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대·한국산업기술대, 연구·교육과정 등 교류 확대
인천대학교는 한국산업기술대와 지역사회 연구 및 교육 증진 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MOU 체결로 이들 대학은 △학점 상호인정 △비교과 프로그램 등 교육과정 공동운영 △교수학습법 교류 △공동연구 활성화 △캠퍼스 시설 공유 △온라인 강좌·교양과목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동성 인천대 총장은 "산기대와 함께 산업현장에서 연구하는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훈 산기대 총장은 "산기대의 산학협력 장점과 인천대의 연구 성과 등을 결합해 경인지역에서 좋은 합작품이 나오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 할머니, 이화기독여성평화상
이화여자대학교 신학대학원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교내 대학교회 대예배실에서 '위안부 피해자 길원옥 할머니 초청 영화상영 및 이화기독여성평화상 수여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길 할머니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화 '어폴로지'가 상영될 예정이다.
이화여대 신학대학원은 일제강점기 당시 일제 불의를 국내외에 알려 피해자를 도운 공로로 길 할머니에게 이화기독여성평화상을 수여하기로 했다.
◇ 서경대, 윤기향 미국 플로리다애틀랜틱대 교수 초청 특강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문예관에서 윤기향 미국 플로리다애틀랜틱대 경제학과 교수 초청 특강을 22일 개최한다.
윤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세상과 돈의 흐름을 꿰뚫는 아주 특별한 경제 독법'을 주제로 경제학 활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