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 전북 진안군청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원광디지털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30일 전북 진안군청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원광디지털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원광디지털대·진안군, 공동연구 등 MOU 체결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전북 진안군과 한방·웰빙건강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30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원디대와 진안군은 △한방 관련 분야 공동 연구 및 개발 △교육 콘탠츠 개발·지원 △평생교육 자문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남궁문 윈디대 총장은 "우리 대학과 진안군의 협력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공동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이번 MOU로 관련 농가의 교육 환경 개선 및 진안홍삼의 브랜드 강화를 통한 세계 시장 진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시티건설 정원철 대표, 건국대에 1억 기부

    건국대학교 건축공학과 88학번 출신인 정원철 시티건설 대표(47)가 모교에 장학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히 모교와 건축대학 후배들에게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사이버대·예술경영지원센터 MOU

    서울사이버대학교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MOU를 체결하고 국내외 세미나, 콘퍼런스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발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상명대 양세정 교수, 한국소비자학회 제20대 공동회장 취임

    상명대학교 경제금융학부 양세정 교수가 내달 1일 한국소비자학회 제20대 공동회장으로 취임한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 복지 증진 등을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며 1990년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