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1Q MTS를 통해 의미 있는 수급 정보를 제공하는 '팩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팩트 서비스'는 방대한 정보가 넘쳐나는 주식시장에서 보다 의미 있는 사실(팩트)을 손님들에게 알기 쉽게 서비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동안 기관 투자자 등의 전문가들만 이용하던 수급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들을 앞으로는 '팩트 서비스'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팩트 서비스는 1개월간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총 4가지의 고급 정보를 제공한다.
첫째, '거래주체' 서비스에서는 기존에 순매수량만 표시되던 것을 외국인, 개인, 기관이 참여한 거래량을 비중으로 환산해 실제 가격형성의 주체가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게 만들었다.
둘째, '시간대별 체결건수 비중'서비스를 통해 어느 시간대에 거래가 많이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게 됐다.
셋째, '거래원별 비중' 서비스에선 매수, 매도량을 비중으로 환산하여 상위 5개 거래원의 정보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체결량 비중 분석' 서비스를 통해 어느 체결량에 많은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 모든 팩트 서비스는 1Q MTS의 현재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순배 e-Business실 실장은 "지금까지 투자자들에게 제공된 시장동향과 관련된 정보들은 단편적인 내용을 싣고 있어 오해의 소지가 많았다"라며 "투자자들에게 정확하고 의미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팩트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에서 전일 총 잔고가 30만원 이상인 손님이면 누구나 1Q MTS를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1Q MTS는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하나금융투자 온라인 ID가 있는 경우 해당 ID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ID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