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성대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 20주년 기념식 가져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은 '설립 20주년 기념식'을 22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 콘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장 투어, 기념식 등이 진행됐다.
1997년 한성대 부설 사회교육원으로 설립된 디자인아트평교원은 2009년 현재 명칭으로 변경, 실내·시각·패션·미용·디지털아트 등 7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우리 평교원은 학문 배양뿐 아니라 해외 봉사활동과 중·고교생을 위한 진로체험교육, 지역 주민을 위한 미용 봉사 등 사회공헌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혜련 한성대 디자인아트평교원 원장은 "성인학습 평생교육 및 재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추진해 디자인 분야 특화교육을 체계적으로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서울시립대-한국환경정책·평가연 MOU
서울시립대학교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환경정책 분야 교류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기관은 환경정책분야 인력 육성 환경교육역량 강화, 환경분야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원디대 출신 김은이씨, 인도문화원 요가 대회 1위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 14학번 출신인 김은이씨가 지난 21일 '유엔세계요가의날'을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제1회 인도문화원 요가&요가에세이 대회'에서 요가 콘테스트 부문 1등상을 수상했다.
김씨는 10개 고난이도 동작에서 최고점을 받으면서 1위에 올랐다.
◇ 사이버한국외대, '전화 외국어 회화 체험' 운영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식나눔을 위한 '전화 외국어 회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회화 수업을 전화를 통해 실시하며 참여자 수준에 따라 초·중·고급 등 3단계로 나눠 운영된다.
영어와 중국어는 각각 이달 28일, 30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일본어는 내달 1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호숙 사이버외대 입학학생처장은 "외국어 분야에 특화된 우리의 자원을 활용해 많은 분에게 배움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원어민 교수와 일대일 회화 시간을 갖는 만큼 높은 퀄리티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