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 디자인과 사용자 환경 개선·계좌뷰 서비스 도입 등 편의성 UP
-
은행은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고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다.
'계좌뷰 서비스'를 새로 선보이고 사전 등록한 계좌의 예금 잔액·만기일·펀드 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게 해 서비스 속도를 높였다.금융상품몰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
가입 상품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되고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해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할 계획이다.
또한 키워드만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전체 메뉴 개편도 실시할 예정이다.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찾기 어려웠던 메뉴와 상품에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말 까지 KB스타뱅킹을 단계적으로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