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4일부터 8일간 성신여자대학교는 한국, 중국, 일본 대학생이 참가하는 '2017 동아시아 글로벌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성신여대
    ▲ 지난 4일부터 8일간 성신여자대학교는 한국, 중국, 일본 대학생이 참가하는 '2017 동아시아 글로벌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성신여대


    ◇ 성신여대 '2017 동아시아 글로벌 여성리더십 프로그램'… 한·중·일 대학생 참가

    성신여자대학교는 중국 상하이외대, 일본 쇼와여대와 공동으로 '2017 동아시아 글로벌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각국 1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글로벌 여성 리더십과 한·중·일의 이해'를 주제로 지난 4일부터 8일간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수정·운정그린캠퍼스에서 영어 강의, 한국 문화 체험, 지역 탐방 등 일정을 소화했다.

    ◇ 국민대 전자공학부 동아리, 로봇융합페스티벌 '지능형 무인항공' 대상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동아리 ELCO팀이 최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지능형(SoC) 로봇워 대회'에서 'SoC 무인항공(드론)'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SoC 드론 부문은 영상 인식을 이용해 자율비행 및 미션을 수행하는 경기로 장애물 회피비행, 이동물체 추적 등의 성공 여부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국민대 ELCO팀은 18개팀과 예선을 펼친 뒤 본선에 진출, 9개팀과 경합을 벌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인천대 '첨단 항만도시' 심포지엄

    인천대학교는 인천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첨단 항만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인천항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10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내달 18~20일 열리는 '제11차 PUL(항구도시대학연합) 연차회의'에 앞서 인천 실태 분석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이 실시됐다.

    ◇ 동국대-경남 김해시 학술대회

    동국대학교는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동대 세계불교학연구소 제8차 학술대회 겸 경남 김해시 제1차 가야사 학술대회'를 30일 선보인다.

    '가야사와 가야불교사의 재조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야 명칭의 어원과 가야 불교의 시원 △가야사와 고고학 자료의 발굴 현황 △가야 불교와 신라 불교의 특성과 차이 등에 대한 발표와 논평이 이뤄질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 컴퓨터 무료 특강 실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대상 '컴퓨터 무료 특강'을 31일 진행한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컴퓨터 실습실에서 선보이는 이번 특강은 경희사이버대 학생지원처 주관으로 학교 생활에 필요한 학습관리시스템(LMS) 이용 및 PC 활용 방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