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건대 교수, 동문, 수혜 학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17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건대 교수, 동문, 수혜 학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 '내리사랑 장학금 수여식', 재학생 6명에 장학금 2천만원 수여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수의학관 유혜선 세미나실에서 '수의과대학 내리사랑 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부모, 동문 등이 기부한 △유혜선 장학금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장학금 △김길제 내리사랑 장학금 등 학생 6명에게 장학금 2천만원이 전달됐다.

    2010년 3월부터 건국대 수의대 교수 26명은 제자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월급의 일정액을 장학금으로 적립, 수의사 등 동문 100여명도 동참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억원이 모금됐다고 건대 측은 전했다.

    ◇ 삼육대·하이씨씨, 상호협력 MOU

    삼육대학교는 문화콘텐츠기업 하이씨씨와 상호협력 협약(MOU)을 16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삼육대와 하이씨씨는 지방자치단체 연계 야외 클래식 공연, 문화콘텐츠 기획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익 삼육대 총장은 "양 기관이 윈윈(WinWin)하면서 문화융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방송대, 'ISO 9001 인증' 갱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디지털미디어센터가 디지털콘텐츠 개발 및 품질 관리 분야 'ISO 9001 인증'을 갱신했다.

    이번 갱신은 2011년 영국표준협회로부터 ISO 인증 획득 후 강의제작 프로세스 구축, 콘텐츠 개발 등의 품질 관리가 이뤄졌기에 가능했다고 방송대 측은 전했다.

    ◇ 숙명여대·국방홍보원 MOU… 콘텐츠 제작 등 협력

    숙명여자대학교와 국방홍보원은 16일 MOU를 체결하고 군 홍보 및 콘텐츠 제작 상호협력, 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인정 교류 활성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은 "평소 국방안보에 관심이 높은 숙명여대 학생들이 국방홍보원에서 연수기회를 가지게 되고, 교내 미디어시설 등을 활용한 홍보콘텐츠 제작 등 상호 교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붕우 국방홍보원 원장은 "양 기관 간 상호협력 및 인적·물적 교류활성화를 통해 국방홍보원의 콘텐츠 수준이 높아지고, 더 다양한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