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 건국대, 서울소방재난본부 '체험 기반 안전교육' 라이프 세이버 육성

    건국대학교 상허교양대학은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현장 체험형 안전 교육과정 '쿨 세이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쿨 세이버는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라이프 세이버'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위기 상황 판단·응급처치·재난 대응 표준 행동 등의 강좌가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재난본부 전문강사가 파견돼 전문성을 갖춘 안전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건국대 측은 전했다.

    ◇ 삼육대 박소현 학생, 일본 문부과학성 국비유학생 선발

    삼육대학교 일본어학과 박소현 학생(21·여)이 일본 문부과학성이 지원하는 국비유학생 프로그램 '2017년 일본어·일본문화연수생'에 최종 선발됐다.

    문부성은 각 대학의 추천을 받아 서류 심사, 학과 시험, 면접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현지 생활비, 수업료, 왕복항공원 등을 지원한다.

    박씨는 "와세다대에서 일본 속담 연구를 하며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배우고, 한일간 우호적 관계에도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고려대 'KU크림슨 기업' 발족… 엘엔피 코스메틱 지정

    고려대학교는 'KU크림슨 기업'을 발족하고 엘엔피 코스메틱을 첫 번째 기업으로 지정했다.

    화장품 전문기업인 엘엔피 코스메틱은 앞서 지난해 120억원 규모의 이과대학 건축기금을 고려대에 기부한 바 있다.

    KU크림슨기업은 고려대 가족기업 정책으로 산학협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고려대는 기업들과 산학과제 추진, 미래기술 공동개발,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며 올해 총 50여개 기업을 KU크림슨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고대 측은 전했다.

    ◇ 동국대 '해커톤' 행사 선보여

    동국대학교 융합소프트웨어교육원은 서울 KBS아레나에서 해커톤 행사를 지난 18~19일 진행했다.

    해커톤은 일정한 시간,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로 학생들은 자율주제로 한 학기동안 배운 프로그래밍 지식 등을 활용해 관련 서비스를 구현·시연했다.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폰스쿨팀 동국대총장상(소셜 이노베이터상)을, 베스트서비스상에는 코드네임팀이 선정됐다.

    ◇ 수원대 호텔관광대학원, '웰니스 관광 세미나'

    수원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은 '관광과 외식 산업의 미래와 기회'를 주제로 25일 '웰니스 관광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기 화성시 수원대 글로벌경상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이정열 일본 아시아태평양대학(APU) 관광학부 교수 등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