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대, '미래를 향한 도전'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개최
국민대학교는 '미래를 향한 도전, 국민*이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을 22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국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인재 육성, 연구 수행 등 대학의 향후 역할 등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대한 강연은 이날 1·2부로 나눠 진행되며 '국민대가 가장 잘 하는 분야'로 구성된 29개 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패션 △태양관 자동차 △가상현실(VR) 체험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 동국대 '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 운영
동국대학교는 서울 충무로 동대 충무로영상센터 신관에서 '더(THE) 가까운 대입 상담실'을 7~9일 운영한다.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부 평가기준,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논술전형 등이 안내된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해 사교육 컨설팅 비용을 줄이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삼육대 주헌식 교수, IICCC 국제학술대회 '베스트 페이퍼 어워드'
삼육대학교 컴퓨터·메카트로닉스공학부 주헌식 교수가 최근 라오스 라오코리안대학교에서 열린 'IICCC 2017 국제학술대회'에서 ‘베스트 페이퍼 어워드’를 수상했다.
IICCC는 스마트융합기술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한 연구 결과 등을 발표하는 국제학술대회다.
주 교수는 사용자환경(UI/UX) 이해를 통한 콘텐츠 산업 활성화 등에 대한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울사이버대, 취업특강 실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대상 취업특강 6차 '취업성공프로젝트! 지원서작성과 면접클리닉'을 7일 실시한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강점발견과 스토리만들기 △자기소개서 작성법 △1분 스피치 △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트렌드 및 면접전략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 한국외대, '천원의 아침밥' 운영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올해 9월 한 달간 '천원의 아침밥 캠페인'을 선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 '2017년 천원의 아침밥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한국외대 학생이 1천원으로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사이버한국외대, '문재인 정부 지방자치분권 정책 특징' 특강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문재인 정부의 지방자치분권 정책 특징과 한계'를 주제로 특강을 9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창수 사이버외대 지방행정·의회 학부 학부장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경희대 총동문장학회, 대학(원)생 43명에 8300만원 전달
경희대학교 총동문장학회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본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43명에게 장학금 8300만원이 지급됐다.
◇ 건국대, 유미 호건 여사 명예박사 수여
건국대학교는 7일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행정관에서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인 출신 최초 미국 주지사(메릴랜드주) 퍼스트레이디인 유미 호건 여사에게 명예박사 학위가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