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행정관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건대 및 예술의전당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행정관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협약식'에서 건대 및 예술의전당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국대


    ◇ 건국대·예술의전당 MOU… 문화예술발전 등 협력

    건국대학교는 예술의전당과 '문화예술분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문화예술행사 △문화예술 교육과정 개발·운영 △공연영상물 확산·공연영상화 사업 등은 협력하기로 했다.

    예술의전당은 1988년 설립된 복합아트센터로 공연, 전시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건국대 관계자는 "두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간의 긴밀한 교류와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를 이끄는 문화예술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고려대, 노벨상 수상자 리차드 로버츠 교수 초청 특강

    고려대학교 대학원, 생명과학대학, BK21 PLUS 생명과학 창의인재양성사업단·생명공학원사업단·BK21 PLUS 에코리더양성사업단은 리차드 로버츠 미국 보스톤 노스이스턴대 석좌교수 초청 특강을 8일 진행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로버츠 석좌교수는 '노벨상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1993년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한 그는 현재 뉴잉글랜드 바이오랩스에서 최고과학책임자를 맡고 있다.

    ◇ 방송대, 일본 '원격교육 발전 방안' 국제학술대회 참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7~8일 일본 치바현에서 열리는 국제학술대회 '2017 한·중·일 세미나'에 참가한다.

    한국, 중국, 일본 원격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학습자 지원 방안, 원격 시스템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