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제 통한 인재 육성, 1학년 학부 경험 후 적합 트랙 선택
  • ▲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전경. ⓒ한성대
    ▲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전경. ⓒ한성대


    한성대학교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6~9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404명이며, 최종 인원은 2018학년도 수시 등록 마감 후 한성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정시에서 한성대 상상력인재학부는 고교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100% 반영한다. 상상력인재학부 주간은 가군에서, 상상력인재학부 야간은 다군에서 모집에서 각각 120명, 218명을 뽑는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주·야간 동일하며 국어 30%, 수학 가/나형 30%(가형 10점 가산점), 영어 30%, 탐구(2과목) 10%다. 수능 백분위점수를 환산해 그 합을 적용하고, 수학 가형 가산점은 10점으로 80점이라면 90점으로 산정하게 된다.

    절대평가로 전환된 수능 영어영역은 등급별 반영점수를 별도로 적용해 1등급(100점), 2등급(97점), 3등급(94점) 등 등급별로 차등 적용하며 한국사 영역은 1~4등급(10점), 5등급(8점), 6등급(6점) 등으로 구성됐다.

  • ▲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전경. ⓒ한성대


    신입생은 1학년 과정에서 여러 단과대학 및 학부에 대한 공부·경험 등을 하게 되며 2학년 진학 시 크리에이티브인문예술대학,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디자인대학, IT공과대학 중 자신에게 적합한 단대 또는 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한성대는 '한성 1등 프로젝트' 특성화 전략을 통해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했으며 재학생 전원에게는 자기개발·취업 목적 교육, 고시·어학·학원 수강, 각종 응시료 등 1인당 100만원을 지원하는 교육장학금제도 등을 마련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전세계 30개국 120여개 대학과 협약을 맺은 한성대는 교환학생, 복수학위제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해외기관·기업·대학 등을 탐방하는 '한성 석세스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 ▲ 조규태 한성대 입학홍보처장
    ▲ 조규태 한성대 입학홍보처장

    이와 함께 미국 현지 기업에서 1년간 인턴으로 근무하는 'ICCEUSA프로그램', 대학무역투자진흥공사의 KBC(Korea Business Center)에서 6개월간 무역 실무를 익히는 'KOTRA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조규태 한성대 입학홍보처장은 "한성대 정시 일반학과 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한성대의 경우 전부적합, 사회수요 미반영에 따르는 취업 걱정 등 이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시키고자 전년도부터 상상력인재학부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성대는 전공 및 트랙을 확대해 변화되는 사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성대에서는 창의력, 융합능력, 자기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글로벌 소통능력 등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성, 소농틍력, 개방성을 가진 학생을 착고자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