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명대, 고교생 대상 '상명전공체험' 개최
상명대학교는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고교생 대상 '상명전공체험 한마당' 행사를 9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명대 학과별 전공체험, 교수진 전공강의, 선배자문단 전공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명대 관계자는 "서울캠퍼스, 제2캠퍼스의 다양한 학과들이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실험, 실습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입학관계자의 상담도 실시된다"고 설명했다.
◇ 삼육대 염색체연구소, 제7회 염색체·이동성유전인자 심포지엄
삼육대학교 염색체연구소는 부산 고신대에서 '제7회 염색체 및 이동성유전인자 심포지엄'를 4~5일 진행한다.
'염색체와 이동성유전인자'를 주제로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유전체연구 분야 교수 등이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 서울디지털대·KT서비스남부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KT서비스남부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서울디지털대와 KT서비스남부는 위탁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장학혜택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대외협력처장은 "KT서비스남부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동국대 등 6개 대학, '학종 모의서류평가 연수'
동국대학교 서울·경주캠퍼스, 건국대, 대진대, 아주대, 한림대 등 6개교가 고교 교상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모의서류평가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별 2018학년도 학종 결과, 2018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학종 평가 항목 및 평가 방법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학종 평가 연수는 지역별로 서울(16·24일), 강원 춘천(22일), 경기 수원(23일), 의정부(25일), 경북 경주(29)에서 진행된다.
◇ '2017 자랑스러운 광운인상'에 하이스틸 엄정근 대표·신한은행 최병화 부행장
광운대학교 총동문회는 '2017년 자랑스러운 광운인상' 수상자로 엄정근 하이스틸 대표이사, 최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8일 서울 강남구 호텔프리마에서 열리는 '광운대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2018 신년교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