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숭실대·인천대·인하대·한경대,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숭실대학교는 인천대, 인하대, 한경대 등과 함께 '2018년 대학 공동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16일 서울 코엑스, 20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공체험관 △진학상담관 △직업인초청강연 △적성탐색관 △동아리체험관 등이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진로 탐색 및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이윤상 숭실대 입학사정센터장은 "많은 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동국대 학생 100여명, 캄보디아 해외봉사
동국대학교 학생 리더스 프로그램 '동국 108리더스' 소속 학생 112명이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해외봉사활동을 4~12일 진행한다.
이들은 현지 초등학교 등에서 음악·미술·체육 등 교육봉사, 문화봉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국민대 이영석 교수팀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국민대학교 바이오발효융합학과 이영석 교수 연구팀의 논문 '칼슘 미각 기피 연구'가 신경과학분야 국제학술지 '뉴런(Neuron)' 1월3일자에 게재됐다.
한국연구재단 일반 연구자 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된 연구를 통해 이 교수팀은 칼슘의 맛은 쓴맛처럼 기피 대상이며 새로운 미각수용체 IR25a·IR62a·IR76b가 맛을 감지하는 센서로 작용, 고농도 칼슘 섭취는 수명이 짧아지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부분을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
이 교수는 "이번 연구가 미각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미각을 활용한 센서를 개발하는데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