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두산비나, 베트남 현지 교육봉사 등 실시
중앙대학교는 재학생 봉사단체 청룡봉사단이 베트남 꽝응아이성에서 10~16일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두산중공업 현지법인 두산비나와 함께 진행되며, 봉사단은 현재 초등학교 3곳에서 교육활동 및 공연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재원 중앙대 안성캠퍼스 사회봉사단장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희대, '동계 주니어칼리지' 선보여
경희대학교는 지난 3~5일 경기 용인시 국제캠퍼스에서 고교 1·2학년 대상 '동계 주니어칼리지'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164개 고등학교 학생 528명이 참가했으며, 경희대는 △공학칼리지 △소프트웨어칼리지 △생명&은용과학칼리지 등 이공계 전공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삼육대 김성운 교수, '스트레스 치유 이미지 관리' 특허 출원
삼육대학교 아트앤디자인학과 김성운 교수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오픈버스와 함께 개발한 '스트레스 치유 이미지 관리 시스템 및 방법'을 최근 특허 출원했다.
김 교수는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예술 작품을 보고 나타나는 평균 뇌파 정보를 데이트베이스(DB)에 축적, 이중 스트레스 치유 기능을 가진 뇌파 정보를 별도로 관리해 효과를 측정·검증하는 방법을 기술에 담았다.
그는 "미술 요소와 신기술으르 융합,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대체의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병원코디네이터협 MOU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병원코디네이터협회와 교육·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보건 관련 분야 기술·정보교류, 실습·세미나 지원, 교육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대외협력 실장은 "MOU를 계기로 경희사이버대와 병원코디네이터협회의 발전을 기대하고, 우수 보건의료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