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개교 112주년… 로터스관 첫 삽
동국대학교는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에서 로터스관 기공식 및 개교 11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개교기념식에서 공로상, 근속상, 동국학술상, 우수연구자상, 대학원 학술상, 자랑스러운 동국불자상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동국대 중문(혜화문)에 세워지는 로터스관은 지하 3층~지상 6층 2만5454㎡ 규모로 △컨벤션 시설 △복지·편의시설 △박물관 △연구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개교 112주년을 맞이하는 오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로터스관의 첫 삽을 뜨게 됐다. 캠퍼스의 경계를 뛰어넘어 교사와 교지를 동시에 확장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 원디대·휴먼에이드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휴먼에이드와 지난 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휴먼에이드는 쉬운 말 뉴스, 포럼, 감수코치 양성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학술·인적 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대회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 이화여대, 수험생 대상 모의논술고사
이화여자대학교는 서울 서대문구 교내 포스코관에서 수험생 대상 모의논술고사를 5일 실시한다.
모의논술은 실제 수시 논술고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2천여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응시자에게는 첨삭지도가 포함된 채점결과를 제공되며, 참여하지 못한 수험생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모의논술 문제·2019학년도 논술고사 안내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국민대,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시즌2
국민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대운동장, 7호관 등에서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Festival) 시즌2'를 16~17일 양일간 개최한다.
'고등교육의 새로운 표준! 융·복합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보보안 관련 강연, 트론 해킹 시연, 전시회 등이 마련됐다.
◇ 고려대 노동대학원, '문재인 정부 1년' 학술·정책 심포지엄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은 서울대 사회과학연구원과 함께 '2017 촛불혁명과 문재인 정부 1년' 학술·정책심포지엄을 8일 선보인다.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재인 정부의 지난 1년을 회고하고, 미래 비전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