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리드 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등 우수 기업 홍보물 선정
  • ▲ 삼성화재는 최근 미국머콤사가 주관하는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에서 자사 연차보고서가 그랑프리 수상과 함께 우수 기업 홍보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삼성화재
    ▲ 삼성화재는 최근 미국머콤사가 주관하는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에서 자사 연차보고서가 그랑프리 수상과 함께 우수 기업 홍보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삼성화재
    삼성화재의 연차보고서가 전세계에서 뛰어난 기업홍보물로 인정받고 있다.

    삼성화재는 최근 세계적인 기업 홍보물 공모전인 ‘2018 아스트리드 어워드(ASTRID AWARD)’에서 자사 연차보고서가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스트리드 어워드’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며 올해로 28회를 맞았다. 머큐리 어워드, ARC 어워드와 함께 기업 홍보물 분야에서 세계 3대 공모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세계 15개국에서 480개 회사가 출품했으며 독창성, 콘텐츠 명확성 등을 평가했다.

    이중 삼성화재의 연차보고서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인 보험을 공기에 비유했다. 이어 공기 함유량을 높인 특수용지에 간결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체 출품작 중 가장 뛰어난 기업 홍보물로 선정됐으며 국내 금융사 중 그랑프리 수상은 삼성화재가 처음이다.

    최경아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삼성화재 브랜드 디자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