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의견 수렴해 서비스 품질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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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생명보험산업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동양생명은 서비스품질지수 96점으로, 전년도 4위(95점)에서 3계단 상승했다. 이는 고객센터 평가를 받기 시작한 2010년 이래 가장 높은 점수다. 

    동양생명이 그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 콘텐츠를 제공한 게 높은 점수를 받은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또 고객서비스 품질 부진 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도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