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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단순하고 반복적으로 처리해오던 일부 업무들에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적용을 시작함에 따라 업무 생산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RPA 공모전 시상식을 끝으로 지난 3개월 간 진행해 온 RPA도입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RPA는 사람이 수행하던 단순 반복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30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제안자가 RPA 개발툴을 학습한 뒤 아이디어를 RPA로 직접 구현하고 현업에 적용까지 해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심사를 통해 116건의 RPA 아이디어가 발굴됐으며 이 중 47건에 대해 개발이 진행됐다.
KB손보는 실제 현업에 적용된 건 중 실효성,창의성,향후 활용성 등을 고려해 최종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이윤재 대리는 기존의 장기보험 제지급 관련 등록 업무 시 직원들이 반복적으로 수행해오던 업무 프로세스에 RPA를 적용했다.
이후 4명이 처리하던 업무가 RPA로 대체됨에 따라 한달 간 약 400여 시간의 업무시간 절감 효과를 불러왔다.
이 날 시상자로 나선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 박경희 전무는 "KB손해보험은 주 52시간 도입,워라밸 문화 정착 등 근무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직원들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매일 반복적으로 발송되는 실적자료를 대신 작업하고, 요청 받은 증명서를 자동으로 출력해주는가 하면 인터넷 과장 광고를 로봇이 스스로 검색해 정리해주는 아이디어 등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