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 고객중심 점검방식 전환
  • ▲ 농협은행 직원들이 RPA Lab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모습. ⓒNH농협은행
    ▲ 농협은행 직원들이 RPA Lab에서 로봇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모습.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 관점으로 작동하는 RPA(로봇프로세스 자동화) 장애점검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24일 밝혔다.

    RPA시스템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 경로로 서비스를 점검하는 기술이다. 기존의 서버, 네트워크 등 시스템 중심의 서비스 점검방식이 고객중심 방식으로 전환된다.

    농협은행은 이번 시스템 체계에 대한 BM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박상국 농협은행 IT부문장은 "이번 시스템은 IT 자체 역량을 통해 직접 구축함으로써 고품질 비대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