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14억원으로 4분기 만에 흑자전환… 외형도 성장추석 명절 프로모션, 오늘장보기, 오늘발송 등 신규 영향이마트몰 제휴 이후 실적 증가로 2분기 대비 거래액 50% 늘어
  • 11번가가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1번가는 3분기 영업이익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5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5.8% 늘었고 전년 동기 대비 7.7% 신장했다.
     
    11번가는 라이브 커머스 도입과 추석 명절 프로모션,고 오늘장보기, 오늘발송 등 신규 서비스의 거래액 증대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에 따른 비용 개선효과가 더해지면서 거래액과 매출액 모두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본격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하면서 실시간 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오늘장보기 서비스는 이마트몰 제휴 이후 실적 증가로 2분기 대비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11일까지, 온국민 온택트(Ontact) 쇼핑 축제, ‘2020 십일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 총 500억원 규모, 역대 최다 1만여 곳의 판매자가 십일절 페스티벌에 동참했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을 통해 쌓아온 고객 상품 선호도, 브랜드별 상품 경쟁력 등에 대한 판매 빅데이터와 국내외 40개 대표 브랜드와 맺은 업무협약(JBP)을 바탕으로 11번가만의 단독 기획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매일 새로운 브랜드의 특가 상품과 단독 기획 상품, ‘라이브11’을 통한 하루 3번의 라이브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