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통해 경영전략 발표가치 극대화 위한 전사 역량 재편"IT와 마케팅 차별화 중점"
-
법인보험대리점(GA) 굿리치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해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경영방침은 '가치 극대화를 위한 전사 역량 재편'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영업의 본질적 강화를 위한 전사 자원 집중 ▲컨트롤타워 중심의 조직 재편성 통한 대외 불확실 이슈의 선제적 대응 및 조직 유연성 증대 ▲가치 극대화를 위한 신시장 개척 ▲운영체계 개선을 통한 전사적 효율화 등 4대 세부 경영전략 방향을 확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평가업적, 월납보험료 등을 포함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을 전년 대비 10% 성장을 기치로 내걸었다.
굿리치는 지난해 대내외 힘든 여건에서도 마케팅, IT기술 개발비 등의 투자 비중을 줄이지 않은 가운데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록했다. 여세를 몰아 중장기적 성장에 포커스를 두고 재원의 선택적 집중과 운영효율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마케팅과 연계한 조직확대는 물론 영업활성화를 위한 IT기반의 신속·정확한 선제적 의사결정을 통한 실질적 성과 도출을 통해 고객확보를 통한 수익성 창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체계 수립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한승표 굿리치 대표는 "당사는 타 GA와는 달리 IT와 마케팅이 중심이 돼 영업을 하는 차별화된 회사"라며 "향후 영업 현장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영업에 대해서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설계사부터 업무 지원 스태프에 이르기까지 일체가 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플랫폼 회사로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