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떠보니 라떼’ 누적 조회수 1000만뷰 기록콘텐츠 화제성 넘어 커머스까지 확장후유아∙오쏘몰 등 모바일 주문량 각각 17배, 19.8배 증가
-
CJ온스타일은 3040 세대를 겨냥해 기획 및 제작한 단편 웹드라마 콘텐츠 ‘눈떠보니 라떼’가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4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눈떠보니 라떼 시즌2’가 화제가 되면서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방문자 수는 시즌1 대비 5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웹드라마에서 소개된 상품의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도 최대 20배 늘었다.CJ온스타일은 웹드라마를 송출한 유튜브 채널 안에서 쇼핑 서비스 기능을 적극 활용한 점이 이같은 성과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에피소드별 주제에 맞게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도 영상에 상품 태그를 걸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하는 식이다. 상품 태그를 클릭하면 콘텐츠 시청 중단 없이 제품을 탐색,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했다.눈떠보니 라떼 시즌2 7화에서 아파트 이웃 간 선물을 주고받는 장면에 소개된 ‘후유아 서리태콩물두유’는 콘텐츠가 공개된 5월 한 달 간 CJ온스타일 모바일 주문량이 전월비 17배 급증했다.
이 외에도 콘텐츠에 노출된 오쏘몰(건기식)∙브이티코스메틱(뷰티)∙오야니(패션)∙인바디(디지털가전) 브랜드 주문량도 콘텐츠 공개월에 전월비 각각 19.8배, 5.3배, 2.5배, 1.7배 신장했다.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공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킬러 IP를 지속 생산하는 한편, 유튜브 안에서의 쇼핑 기능을 적극 활용해 영상 콘텐츠 커머스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