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천만 관중 시대, 프로야구 스포츠 카드 선보여‘K리그 파니니 카드’를 시작으로 KBL, KOVO 등 350만팩 이상 판매“국내 스포츠카드 수집문화 대중화, 스포츠 문화 인기에도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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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은 오는 12일 스포츠카드 끝판왕 시리즈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스포츠 카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세븐일레븐은 첫 번째 상품으로 ‘K리그 파니니 카드’를 출시했다. ‘파니니 카드’는 일명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상품으로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K리그 파니니 카드는 사전 판매 물량이 단 몇 시간 만에 매진되며 총 150만팩이 판매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각종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SNS에서는 ‘1일 1파니니’ 열풍이 불기도 했다. 

    이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파니니카드’, ‘KBL(한국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맹)’ 선수 카드, ‘파니니 2024 탑클래스’ 등 5종을 차례로 선보였으며 현재까지 판매된 스포츠카드 판매량은 도합 350만팩 이상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는 ‘롯데 자이언츠’,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등 10개 구단 총 140명 선수로 구성됐다. KBO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에는 ‘류현진’, ‘추신수’, ‘전준우’, ‘전미르’ 등 최정상 기량을 가진 국내 프로 야구선수들의 모습이 담아 야구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상품 출시가 국내 야구 팬문화가 더욱 성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앞으로도 편의점을 넘어서 새로운 트렌드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고객들에게 가장 가까운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