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웰니스 영역 강화하는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식물성 원료 100% 사용… 원료 본연의 맛과 식감 살려종이 활용 포장재, 잉크절감 플랙소 인쇄 등 적용
  • ▲ 조이 브랜드 제품 연출컷ⓒ롯데웰푸드
    ▲ 조이 브랜드 제품 연출컷ⓒ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를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해 소재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려 맛있고 건강한 느낌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스낵 2종, 젤리 2종 등 총 4종이다.

    조이(Joee)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우며 헬스&웰니스 트렌드는 물론이고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동시에 공략한다. 

    식물성 식품은 맛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맛과 식감을 극대화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낵 2종은 ▲’조이 오트 크리스피칩’, ▲’조이 완두 크리스피칩’이다. 오트, 완두콩과 같은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젤리 2종은 ▲’조이 소프트 츄이 프루티 샤인머스캣’, ▲’조이 소프트 츄이 프루티 망고’다. 일반적으로 젤리를 제조할 때 첨가하는 젤라틴 대신, 과일 껍질에 풍부한 펙틴과 해조류에 있는 카라기난과 같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젤리를 48시간 동안 숙성시키는 롱에이징 공법을 적용해 겉이 쫄깃하면서도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패키지도 자연 친화적인 가치를 담기 위해 신경썼다. 롯데중앙연구소 및 롯데패키징솔루션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종이 활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잉크 소모가 적은 플렉소 인쇄방식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패키지를 차별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