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배 늘어난 4700여 곳 셀러 발굴, 28만개 이상 상품 확보7월 프로그램 신청 판매자 수 올해 1분기 평균 대비 75% 급증‘베스트 오리지널 셀러’ 17곳 상품 특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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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K셀러를 발굴해 ‘제로(0%) 수수료’ 혜택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11번가의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 

    11번가는 지난해 8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성장세를 거듭하며 총 4700여 곳의 셀러를 발굴, 28만개 이상의 상품을 확보하며 누적 결제거래액 900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셀러’들의 최근 6개월(2~7월)간 결제거래액은 직전 6개월 대비 2배(122%)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제품 판매수량도 2배(139%) 이상 늘었다. 지난 7월 한 달 결제거래액이 130억 원을 돌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1번가의 ‘제로(0%) 수수료’ 혜택과 적극적인 상품 노출 지원이 주목받으며 판매자들의 참여도 연일 늘고 있다.

    현재 활동 중인 ‘오리지널 셀러’는 총 4700여 곳으로 론칭(400여 곳) 대비 약 12배 규모로 확대됐다.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가 발생한 지난 달, 프로그램 참여 신청 판매자 수는 올해 1분기 평균 대비 7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많은 고객들에게 우수한 ‘오리지널 셀러’들의 상품을 알리고자 이날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론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오리지널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 지난 1년 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들의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베베쥬’(키즈 패션 브랜드), ‘덴프스’(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오늘의돼지’(축산물 전문 브랜드), ‘자일로큐브’(무설탕 자일리톨 캔디), ‘렛츠베이크’(수제 쿠키 브랜드) 등 프로그램 참여 이후 누적 거래액과 판매수량, 최근 성장세 등을 기준으로 엄선한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 총 17곳이 참여한다.

    특히 11번가는 ‘오리지널 셀러’들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혜택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쿠폰’과 소상공인 셀러 상품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매일 ID당 1장씩 지급한다.

    셀러들의 상품 노출도 전방위적으로 돕는다.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로 꼽힌 17곳 셀러 전원에게 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쿠폰’(30일권)을 지급하고, 행사 기간 고객들이 제품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특별 플래그’(O.wards 수상)도 상품명 옆에 부착한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11번가는 판매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판매 환경 조성은 물론, 앞으로도 오리지널리티와 잠재력을 갖춘 ‘K셀러’들을 지속 지원하면서 이들의 성장을 돕는 디딤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