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 고객 전년 동기대비 매출 2.5배 껑충고객 구성비도 20→45% 늘어나SNS 팬덤 확보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확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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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4층에 위치한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이 리뉴얼 1년만에 매출이 전년대비 1.5배 가량 늘어났다고 27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난해 8월 5619㎡(1700평)에 달하는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새단장 오픈했다. 센텀시티점의 핵심 고객층인 2030 여성 고객을 겨냥해 약 30여개의 인기 브랜드를 부산·경남 지역 최초로 유치하기도 했다.리뉴얼 1년 만에 MZ고객 수요가 늘며 2030 여성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늘어났고, 매출 비중도 기존 20%에서 45%로 두 배 이상 늘어났다.이러한 성과는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던 브랜드 경쟁력에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에 백화점스러운 브랜드에서 2030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한 것이 매출 효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대표적으로 ▲렉토 ▲미닛뮤트 ▲아비에무아 ▲타낫 ▲그로브 등이 부산·경남 상권 최초로 문을 열었다. 이어 ▲룩캐스트 ▲더일마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최상위 브랜드로 알려진 브랜드를 과감하게 오프라인 매장으로 연결시켰다.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뉴컨템포러리 전문관’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신규 브랜드 팝업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최근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틸다이아이를 비롯해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절제된 디자인이 특징인 ‘뮤지’를 9월에 선보이며 신진 영패션 브랜드인 ‘이에이에’, 오피스룩의 정석 브랜드인 ‘딘트’는 10월에 4층 뉴스테이지 공간에서 팝업을 선보인다.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리뉴얼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가오는 9월 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진행한다.먼저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렉토’를 비롯해 킨더살몬, 그레이맨션 등이 센텀시티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먼저 선보인다. 로서울, 룩캐스트 등은 브랜드별 10%에서 최대 35%가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전개한다.브랜드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더일마는 30·10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머그컵과 가죽 벨트를 증정하고, 아비에무아는 10·30·50만원 이상 구매시 각각 리유저블백, 거울 볼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