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요금 ·교통비 ·통신비 할인은 기본레저·문화 생활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초혼연령은 올라가는 대신 1인가구, 싱글의 삶이 길어지고 있다. 

이에 카드사들은 싱글들의 삶에 맞춘 특화 카드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KB국민·삼성카드 등은 1인가구에 혜택을 확대한 상품을 출시했다. 

우선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Mr.Life(미스터라이프)' 카드를 통해 싱글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카드는 국내 최초 1인 가구를 타깃으로 출시됐으며 각종 자동이체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시가스 요금과 SKT·KT·LG U+ 등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하면 건당 5만원까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주말 이마트, 롯데마트 등 3대 할인점 이용시 지출액 5만원까지 10%를, SK주유소와 GS칼텍스 등 4대 주유소(LPG제외)에서 월 30만원까지 리터당 60원 청구할인 된다. 

세탁소 업종, 야간 온라인 쇼핑, 택시 등의 업종에서도 월5회 건당 1만까지 10% 할인된다. 

삼성카드는 싱글을 위한 카드로 '삼성카드2V2'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모든 대중교통과 이동통신요금에서 10% 할인된다. 

또 유니클로, 자라, H&M 등에서 5%, 올리브영에서 3% 적립해주는 등 젊은 층이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에 맞춰 적립혜택을 올렸다. 

국민카드의 'KB국민 다담카드'는 1인 가구의 생활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 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다 담은 카드라는 의미로 생활·레저·교육 등의 분야에서 각종 혜택을 볼 수 있다. 

특히 젊은 싱글들이 즐기는 레저팩에는 △골프업종 7% △숙박과 렌터카 업종 5% △공연(인터파크) 5% 적립혜택을 준다. 

우리카드가 출시한 'All For Me'카드도 싱글을 모티브로한 상품이다. 

이 카드는 우리은행의 동명 적금과 연계된 패키지 상품으로 온라인쇼핑, 편의점, 대중교통, 이동통신 등 주요 7대 업종에서 이용금액이 큰 순서대로 10~5% 차등 할인율을 적용한다.  

하나카드는 '인터파크 컬쳐카드'를 통해 문화생활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터파크에서 영화·스포츠 등과 관련해 9000원 이상 결제시 4000원을, 그 이하 결제시 2000원을 할인해준다. 

전국 커피전문점·편의점에서 10%, 롯데월드·애버랜드에서 자유이용권 50% 등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싱글들의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난 편의점에 대해 특화카드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멤버쉽 롯데카드'는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주고 동시 결제
금액의 0.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롯데포인트는 세븐일레븐 매장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전국 롯데 매장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최근 1인가구, 싱글들이 많다. 이들의 생활 패턴에 필요한 혜택을 담은 카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싱글에게 필요한 혜택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더 많은 혜택을 담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