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지참하면 최대 50% 할인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간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수능 할인 이벤트를 전면에 내세워 미래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반값 할인과 공연, 이벤트는 물론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치는 등 막대한 예산을 들여 수험수험생들에게 자사 브랜드를 적극 알리고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 포스트 소비 주체로 떠오른 수험생들은 미래 잠재 고객으로 꼽히는 만큼 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열전을 들여다 본다. <편집자주>


  • ▲ 능수능란 할인찬스. ⓒ이랜드파크
    ▲ 능수능란 할인찬스. ⓒ이랜드파크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외식·레저 업계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수험표를 소지한 고객에게 다양한 선물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기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보자. 

◇ 외식업계 "수험표는 만능 할인 티켓, 최대 50% 할인"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멤버십 서비스 이랜드잇(E:LAND E:AT)이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능 당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자연별곡, 수사, 로운 등 뷔페 브랜드와 반궁, 후원, 테루, 아시아문, 페르케노 등 다이닝 브랜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슐리와 리미니는 11월 30일까지. 

애슐리(Ashley)는 수험생을 포함한 성인 4명 방문 시 1명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수능 수험생과 부모님의 원기회복을 위해 평일에 한해 '원기회복 삼계탕'을 제공한다. 수험생과 함께 2인이상 방문 시 증정하며 미아 현대점을 제외한 전국 자연별곡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수사와 로운 샤브샤브는 수험생을 포함한 성인 4인이 방문하면 그 중 1명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미니에서는 수험증 지참 시 고르곤졸라 피자를 1000원에 제공하며 돌솥반상전문점 반궁에서는 갈비만두를, 함흥냉면 전문점 후원에서는 석쇠불고기를 제공한다. 일본식 수제 돈카츠 전문점 테루에서는 수험증을 제시한 테이블에 모둠치킨텐더를 제공하고 아시아문은 수험표를 제시한 테이블에 텃만꿍(새우고로케)를 제공한다. 

이태리 정통 젤라또 페르케노에서는 스몰 사이즈 구매 시 하나 더 증정하며 미디움 사이즈 포장 주문 시 라지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해 준다. 홈 로스팅카페 루고는 일부 매장에 한하여 큐브라떼를 할인 판매하며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프랑제리에서는 크로와상 2개 구입시 1개를 추가 제공한다.

CJ푸드빌 빕스는 수험생 및 중·고등학생 모두에게 수능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17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런치 1만5900원, 디너&주말 2만1900원으로 할인해준다. 정상가는 런치 2만1900원, 디너&주말 2만9700원이다. 

엔제리너스커피
는 수능날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수험표 지참하는 고객 대상으로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모든 음료를 50% 할인해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23일부터 12월 22일까지 본인 수험표 및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제시 시 모든 메뉴를 최대 4개까지 40% 할인해 제공하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는 23
일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약 2만잔의 음료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만명에게 신메뉴 '이디야 브라우니 쇼콜라'를 증정한다. 

수능 준비로 함께 고생한 가족, 선생님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이디야커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수험생·부모님·선생님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이디야 브라우니 쇼콜라', '이디야 블렌딩티' 등 신메뉴 모바일교환권 1매를 증정한다. 

세븐스프링스
 전 매장에서는 '수험생 50% 할인 이벤트'를 수능시험 당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세븐스프링스 매장을 방문하면 수험생 본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한 학급 전체를 초청하는 이벤트를 이달 26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세븐스프링스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수험생 응원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같은 반 친구를 태그하거나 친구가 남긴 응원 댓글에 ‘좋아요’를 누르는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세븐스프링스는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댓글을 작성한 학급과 친구를 가장 많이 태그한 학급을 각각 1개씩 선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수능 당일 겨울 신제품 7치즈 앤 그릴드 비프 피자∙킹프론 씨푸드∙포테이토 등 베스트피자 3종에 대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험생을 응원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에서 방문 포장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KFC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2월 7일
까지 '치킨버켓 1+1 수능 그뤠잇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KFC 매장에서 오리지널 및 핫크리스피 치킨버켓(9조각)을 주문하고 매장 직원에게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들에게 버켓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파파존스는 29일까지 매장 방문 후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35% 수험생 할인세트를 판매한다. 수험생 할인 세트는 라지 사이즈 이상의 피자와 사이드 메뉴(미트 파스타, 화이트 파스타, 치킨스트립) 및 1.25ℓ 콜라로 구성된 '행운세트'와 '대박세트' 2종류가 있다. '
행운세트'는 소시지 센세이션 피자를 기본으로 하며 '대박세트'는 치킨 수퍼파파스 피자로 구성됐다. 

  • ▲ 수험생 원데이패스 이벤트. ⓒ롯데시네마
    ▲ 수험생 원데이패스 이벤트. ⓒ롯데시네마



  • ◇ "수험생은 하루종일 무제한 영화"… 극장가, 할인 이벤트

    롯데시네마
    는 
    수능이 끝난 후 첫 주말인 25, 26일 '수험생 ONEDAY PASS'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이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ONEDAY PASS'(1만5000원)를 구매하면 구매당일 영화와 싱글콤보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쿠폰이다.

    12월 22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일반 2D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기회와 콤보 사이즈업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멤
    버십 회원 중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1999년생과 빠른 2000년생들은 틴틴클럽 가입 시 2018년 VIP로 승급이 가능하다.

    CGV
     12월 15일까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CGV를 비롯해 핫트랙스, 스무디킹, 교보문고, 디뮤지엄, 빕스, 계절밥상 총 7개 브랜드에서 10%~8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만 13세부터 18세까지의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브랜드 매장에서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면 된다. 

    CGV에서는 동반 1인까지 일반 2D 영화 6000원 관람 및 매점 콤보 3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외식 브랜드 빕스와 계절밥상에서는 약 20~3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핫트랙스는 전품목 10% 할인 및 온라인몰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교보문고는 도서 10% 할인, 스무디킹은 2개 메뉴에 한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디뮤지엄 미술관은 전시 관람 80%, 뮤지엄샵 상품 20%, 디카페 20% 할인을 제공한다.

    메가박스는 '
    수험생 여러분 고생했3!'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자네 학생인가?' 이벤트를 진행해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인증하면 영화 6000원 관람권과 SKT 데이터 500MB를 증정한다. 수험생뿐 아니라 중고생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동반 1인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팝콘(R), 음료(R), 핫도그, 영화&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대박 콤보'와 팝콘(R), 음료(R), 나쵸, 영화&캐릭터 상품인 '쵸! 대박 콤보'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포인트 증정 실화냐?' 이벤트는 신규 회원 가입 후 영화 관람 시 9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1999년과 2000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 ▲ 관련 사진. ⓒ롯데월드
    ▲ 관련 사진. ⓒ롯데월드


  • ◇ 레저 업계 "수험생 특별 할인 혜택 풍성"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수능 연기로 '수능 탈출' 대박 우대 일정을 변경해 진행한다. 수험표만 지참하면 제공받을 수 있는 수험생 우대를 12월 22일 까지로 연장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 본인은 1만5000원, 동반 2인까지 2만원(1인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는 '수능 대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
    5일부터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쥬라기 광장에서는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만큼 코끼리코를 돌리고 종을 울리면 합격 초콜릿을 증정하는 '합격 종이 땡땡땡' 이벤트와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수능 만점' 혹은 '합격'을 외친 후 버튼을 눌러 멈춘 시간이 5초면 합격 초콜릿을 증정하는 '500점을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가든 스테이지는 '수능탈출 힙합파티' 무대가 펼쳐진다. Mnet(엠넷)에서 인기리에 종영한 '쇼미더머니 6'의 결승 진출자인 래퍼 우원재가 랩을 선보인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수험생 본인과 동반 2인까지 입장권을 1인당 1만5000원에 제공한다. 
    수험생에게는 달콤한 초콜렛도 증정한다.

    서울스카이도 수험생 본인 입장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외 전망 공간인 스카이테라스에서 만끽하는 신선한 공기는 가슴 속까지 뻥 뚫리는 시원함을 선사한다.

    버랜드캐리비안 베이는 23일부터 2018년 1월 7일까지 46일간 최대 64%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구간 운영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 포함 1만5000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사전 구매하면 에버랜드는 1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사파리월드 등 에버랜드 인기 어트랙션을 빨리 즐길 수 있는 우선탑승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스마트 예약'을 이용하면 수험생 대상 경품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되며 이 중 35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노트8, 신라스테이 숙박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수험생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능 수험표, 수시 합격증 등 수험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서울랜드는 연말까지 수험생에게 자유이용권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고
    3 신분증 또는 수험표와 함께 서울랜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할인 이미지를 제시하면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9일까지는 응원하느라 고생한 중고생을 위해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중
    고생이라면 누구나 정상가 대비 60% 할인된 1만5000원에 자유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역시 서울랜드가 제공하는 할인 이미지와 함께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수험생 및 중고생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넌버벌 태권무 퍼포먼스 ‘태권뮤지컬 혼’ 공연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63빌딩에 위치한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12월 10일까지 수험생 본인에게 아쿠아플라넷63 종합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에릭케제르 63점에서도 12월 7일까지 수험생에게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1종 세트 메뉴를 50% 할인한 5000원에 제공한다.

    쿠아플라넷 제주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을 제공하며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패키지권을 수험생 본인 50%, 동반 3인까지 20% 할인해준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수험생 외에도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뿐만 아니라 교복을 입은 모든 사람들에게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1만1000원, 얼라이브 스타까지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권을 1만2000원에 판매한다. 아쿠아플라넷63을 제외한 모든 지점 수험생 할인은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대인 요금 기준으로 중복할인 불가하다. 수능 수험표 및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해야 할인이 적용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수능을 본 가족이나 친구를 댓글에 소환하는 '수능대박 그뤠잇'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부터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던킨도너츠 기프티콘과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일이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수능 당일부터 12월 14일까지 '수험생 우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D
    멤버스 쿠폰을 이용할 경우 1인 1만7000원, 오션월드 매표소에서 현장발권을 할 경우 2만원에 입장 가능하다. D멤버스 쿠폰은 대명리조트 공식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방문 당일 쿠폰 신청 및 사용은 불가능하다. 입장 시 수험생을 확인할 수 있는 수험증을 함께 제시해야한다. 

    업계 관계자는 "
    오랫동안 수능 준비와 갑작스러운 수능 일정 변경으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문화생활과 여가 시간을 즐기며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