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수험 대상 다양한 할인 이벤트 진행의류·패션 등 성인 되는 청소년 겨냥 이벤트
  • ▲ 목동 소원터널. ⓒ현대백화점
    ▲ 목동 소원터널. ⓒ현대백화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간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수능 할인 이벤트를 전면에 내세워 미래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반값 할인과 공연, 이벤트는 물론 대대적인 캠페인을 펼치는 등 막대한 예산을 들여 수험수험생들에게 자사 브랜드를 적극 알리고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 포스트 소비 주체로 떠오른 수험생들은 미래 잠재 고객으로 꼽히는 만큼 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열전을 들여다 본다. <편집자주>

    예상치 못한 천재지변으로 시험일이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마침내 끝났다. 이에 유통업계에서 수능생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전은 물론, 곧 성인이 되는 학생을 위한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했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을 비롯해 복합쇼핑몰 등에서는 의류 및 화장품, 영화 티켓 등 다양한 상품을 수험생에게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20살을 맞는 수험생을 위해 정장 등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관련 마케팅을 23일부터 10대, 20대 고객이 즐겨 입는 이지캐주얼, 영캐주얼 브랜드 위주로 수험표 지참 고객 대상 할인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남성 정장 브랜드 ‘지이크’와 여성 의류 브랜드 ‘쥬시쥬디’는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영캐주얼 브랜드 ‘오조크’, ‘지프’, ‘햇츠온’은 수험행 지참 고객 대상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애드호크’, ‘앳코너’, ‘오버톤’, ‘TBJ’는 1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카이아크만’는 20만원, 40만원,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각 1만원, 2만원,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도 수능 이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의류와 화장품 등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수험표를 소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26일까지 점포별로 열린다.

    강남점에선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와 8층 진캐주얼, 스포츠 장르를 합산해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1잔·폴바셋 밀크 아이스크림 1개·시코르 핸드크림(30ml) 중 1가지를 증정한다.

    수험표를 갖고 매장을 찾는다면 다양한 브랜드 세일도 만나볼 수 있다. 푸마에선 롱패딩을 구매할 경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포토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 인케이스·덱케 30%, 빈폴핸드백·라이풀 15%, 스튜디오톰보이·컨버스·제이에스티나·MLB 등 10% 저렴하게 새내기 룩을 쇼핑할 수 있다.

    영등포점에선 영캐주얼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할 경우 지프, 세컨스킨 등에서 20% 할인, 10% 세일 행사 중인 게스에선 10% 추가 할인이 이뤄진다. 버커루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0매 한정으로 양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에서 23일부터 30일까지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연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리바이스, 랩, 미니소  등 30여 개 브랜드의 티셔츠·자켓·코트·패딩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은 각 브랜드마다 상이하며, 일부 품목의 경우 한정 수량에 한해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이투스 교육과 함께 '2018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도 열린다. 천호점(26일), 미아점(12월 1일)  목동점(12월 4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 밖에 수험생 및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아모러스 재즈 콘서트(28일, 목동점), 팝 피아니스트 이권희 겨울 음악회(12월 2일, 신촌점), 마술사 오은영 매직쇼(12월 2일, 신촌점)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 ▲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스타필드
    ▲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스타필드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 코엑스, 고양도 29일까지 수험생과 가족을 격려하기 위한 '수험생 치어 업(CHEER UP) 행사'를 실시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서는 메가박스,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펀시티가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로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맞이한다.

    메가박스는 30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소지한 학생 본인과 동반 1인에 한해 영화관람권을 6000원에 할인 판매하고, SK텔레콤의 500메가바이트 데이터 쿠폰을 증정한다. (현장 매표소 티켓 구매자 대상 선착순 2만 장 한정) 아쿠아필드는 12월 15일까지, 찜질스파 이용권을 수험생 본인에게는 1만원에, 수험생과 동반한 부모님에게는 1만5000원에 특가로 판매한다.

    하남점의 스포츠몬스터도 30일까지,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1만원에, 음료 이용권을 2000원에 할인한다. 고양점의 펀시티(26일까지)는 수험생 및 동반 1인 대상으로 볼링 이용권 1+1 이벤트와 포켓볼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토니모리는 수험표를 제시한 학생 고객 대상으로 29일까지 전 품목을 30% 할인하고, 사틴헤어는 30일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인 모두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패션 브랜드 LAP(12월 7일까지)과 로엠(26일까지)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제품을 각각 20%, 10% 할인 판매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수험생은 물론 가족들과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과 가족들이 즐거운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길 기대한다. 모두 수고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