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절 잊은 군고구마 여름에 만난다… 이마트24 상시 판매 도입

    이마트24가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해,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이마트24가 지난해 가정간편식(HMR) 중 국물요리제품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름

    2020-03-19 한지명 기자
  • 봄 특수 사라진 유통업계 "4월 반등 노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유통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대목으로 불리는 봄 졸업·입학 시즌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이어지면서다. 소비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으면서 유통업계는 모든 일정을 4월 이후로 미루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19일 관

    2020-03-19 한지명 기자
  • [깐깐한 리뷰] 봄 불청객 각질… 가란시아 '필링 클렌져' 써보니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설레는 봄이 왔다. 모든 게 행복하기만 할 것 같은 봄날에 불청객이 있으니 피부 각질이다. 큰 일교차, 강한 자외선,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등은 피부 각질을 유발한다. 봄철 각질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화장이 뭉치거나 여드름 트러블까지 생길 수 있다

    2020-03-19 김보라 기자
  • 편의점업계 매출 가른 코로나19 "31번 확진자 이후 판도가 변했다"

    편의점 업계가 대표적인 연인의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울고 웃었다. 한달을 사이에 두고 진행되는 기념일이지만 매출이 정반대 양상을 보인 것이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n

    2020-03-19 강필성 기자
  •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재선임 “성장 이어갈 것”

    호텔신라가 주주총회를 진행해 이부진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 이 사장은 주주총회서 코로나19 등에 따른 위기 돌파를 위해 사업기회를 발굴할 것이라 밝혔다.호텔신라는 19일 오전 9시 서울시 중구 장충동 장충사옥에서 제47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03-19 한지명 기자
  • 국내 빵 시장 강자 'SPC삼립'… 유기농 이어 비건 시장도 공략

    SPC삼립의 국내 양산빵 독주가 거센 가운데,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 '미각제빵소'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린 삼립은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 선점에도 나선다. 미국 저스트(‘Eat JUST, In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식물성 달걀 등을 국내 독점 판매한

    2020-03-19 임소현 기자
  • 롯데슈퍼, 온라인에선 '생필품' 오프라인에선 '간편식' 매출 늘었다

    롯데슈퍼의 2월 매출이 2년 만에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유통사들의 역신장 속에서 슈퍼마켓 업태의 신장은 이례적인 일이다. 롯데슈퍼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영향으로 롯데슈퍼의 2월 3~

    2020-03-19 강필성 기자
  • 옥션·G마켓, 때 아닌 보양식 특수… 한여름 제철보다 잘팔려

    보양식이 때 아닌 특수를 맞고 있다. 수요가 급증해 작년 초복과 말복 시즌 판매량을 뛰어 넘을 정도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최근 한달동안 보양식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코로

    2020-03-19 강필성 기자
  • 11번가, 29일까지 에어컨 특가 행사… 250여종 최대 10만원 할인

    11번가는 한여름 더위를 미리 대비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총 250여종의 에어컨을 대상으로 특가할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여름은 후반부로 갈수록 무더울 것이란 기상청의 전망에 따라, 11번가는 한발짝 앞선 여름 대비를 돕기 위해

    2020-03-19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코로나19 여파에도 채용 확대키로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올해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의 악재 속에서도 신입사원 공채를 예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최근 한국경제연구원이 종업원 수 300인 이상 매출액 상위 500개 기업

    2020-03-19 강필성 기자
  • 오감마케팅으로 봄 알린다… 신세계百 “꽃 받아가세요”

    신세계백화점이 ‘집콕’, ‘방콕’에 지친 고객들에게 봄 꽃을 선물한다.신세계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은 전 점포에서 꽃화분을 나눠주고 봄을 알리는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는 최근 어려움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고 화사하고 희망찬 봄 분

    2020-03-19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집콕에 지친 소비자 '프리미엄 먹거리' 찾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늘고 개학이 연기되는 등 집에 있는 시간이 확대되며 프리미엄 식재료 수요도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다.SSG닷컴은 지난 1월 새롭게 신설한 ‘백화점 식품관’ 매출이 한 달 사이 100% 신장하며 가격대가 높

    2020-03-19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초대형 장어 반값 판매 '마리당 1만7900원'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민물장어 양만업자 지원을 위해 이마트가 소비촉진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큰 사이즈의 생물 민물장어 한마리(원물 570-785g/손질 후 400-550g)를 1만7900원에 선보인다고

    2020-03-19 강필성 기자
  • 韓에 빗장건 '기회의 땅' 베트남… K-외식 위축되나

    베트남 진출을 통해 돌파구를 찾던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 빨간불이 켜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한국인 베트남 입국제한 조치 때문이다. 베트남 정부는 지난달 29일부터 한국인의 15일 무비자 입국을 임시 중단했다. 지난달 26일부터는 대구·경북 지

    2020-03-19 김보라 기자
  •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 멘토 ‘판매자 앰버서더’ 모집

    쿠팡은 오픈마켓 판매자끼리 서로 성공 노하우를 나눌 수 있도록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앰버서더’를 상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판매자 앰버서더’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홍보 사절단으로 아직 쿠팡에 입점하지 않았거나, 쿠팡에 입점했지만 노하우가 부

    2020-03-1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