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시즌과 상관없이 국물도시락·군고구마 출시간편식 국물요리 사계절 내내 꾸준한 수요 있어계절영향보다 개인취향·생활패턴 중요해져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해,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가정간편식(HMR) 중 국물요리제품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름과 겨울이 각각 25%, 25.3%인 것으로 나타나며, 사계절 내내 꾸준한 매출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도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직장인·학생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국밥을 연중 운영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부대찌개국밥은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도시락 형태가 아닌, 국밥형태의 한 그릇 도시락이다. 도시락 상단에 있는 토핑과 소스를 하단 용기의 밥 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2분 간 전자렌지를 이용해 조리하면 된다. 가격은 4000원이다.

    겨울철 대표상품인 군고구마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운영한다. 군고구마는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4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됐다. 하지만 최근 식사대용으로 군고구마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꾸준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한해 동안 직영점 3개점에서 군고구마를 판매한 결과, 11월~2월까지의 매출이 가장 높았지만 6~8월 여름시즌에도 꾸준한 매출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24는 연중 운영할 수 있는 냉동군고구마와 냉동구운감자를 도입하게 됐다. 냉동군고구마와 냉동구운감자는 황토가마에 구운 고구마·감자를 급속 냉각시킨 반조리 제품으로 1년 내내 균일한 품질의 고구마를 맛볼 수 있따.

    정재현 이마트24 바이어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하는데 계절적인 영향보다는 개인의 취향이나 생활패턴에 맞춰 결정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