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서 프리지아 등 봄꽃 화분 1만개 매입해 고객에게 증정매장에는 ‘꽃 향기’ 채우고… 봄 알리는 클래식 음악으로 새 단장신세계 멤버스바와 VIP 라운지에서는 봄 향 담은 원두로 커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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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집콕’, ‘방콕’에 지친 고객들에게 봄 꽃을 선물한다.신세계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은 전 점포에서 꽃화분을 나눠주고 봄을 알리는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신세계는 최근 어려움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고 화사하고 희망찬 봄 분위기를 전하고자 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화분과 꽃다발 판매의 성수기인 신학기 철이 도래했지만 전국 학교의 입학식은 줄줄이 연기되고 결혼식까지 미루는 사례가 늘고 있다.꽃 선물을 주로 하던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마저 수요가 줄어들면서 올해 화훼농가의 매출은 전년 대비 70% 가까이 급감했다.이에 신세계는 지역 상생을 위해 경기 김포, 성남 등 화훼농가에서 1만 개의 꽃 화분을 전량 매입했다. 힘든 시기를 겪는 농가를 돕는 것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희망을 전달하겠다는 의미다.신세계가 고객에게 증정하는 꽃은 프리지아, 히아신스, 애니시다 총 세 가지로 각각 노란색, 하얀색, 분홍색 등 화사한 색감과 상큼한 향기가 특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다.봄꽃 이벤트와 함께 신세계백화점은 눈, 코, 입과 귀가 즐거운 ‘오감(五感)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봄을 선사한다. ‘집콕’으로 지친 심신을 향기, 음악, 커피 등 봄과 관련한 체험형 콘텐츠로 달래준다는 것이다.먼저 신세계백화점 전 점포에서는 봄을 느낄 수 있는 싱그럽고 달콤한 향을 한 달간 맡을 수 있다.신세계백화점이 향기 전문 업체와 협업하여 준비한 향은 백단(白檀, 샌들우드), 녹차 등과 함께 ‘향기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자스민 꽃의 향을 담았다. 특히 자스민 꽃 향기는 항산화와 스트레스 완화에 탁월해 ‘힐링’에 가장 적합한 향으로 평가받는다.팝송과 가요 중심이었던 백화점의 매장 음악도 한달 동안 새롭게 바뀐다.신세계백화점이 예술의 전당과 협업해 엄선한 클래식 음악 20곡으로 전 점에서 들을 수 있다. ‘에너지’, ‘상쾌한’, ‘행복한’ 등을 키워드로 선정해 봄과 어울리면서 심리적인 안정감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대표 곡은 베토벤 <교향곡 제 6번 ‘전원’ 1악장>, 그리그 <페르 귄트 모음곡 제1번 중 아침의 기분> 등이며 스마트 메시지를 통해 1분 미리 듣기도 가능하다.봄을 알리는 특별한 음료도 준비했다.오는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 점 멤버스바(음료 테이크아웃 전용 공간)와 VIP 라운지에서는 ‘체리 블로썸(Cherry Blossom)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한다. 풍부한 과일향미와 산미로 유명한 체리 블로썸은 봄에 주로 즐기는 원두로 유명 카페에서 봄 한정으로 선보이는 원두로 잘 알려져 있다.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실내 생활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희망과 화사한 봄의 기운을 전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위축되어 있는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고 안전한 쇼핑환경 제공에 만전을 기하는 등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