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송파점' 오픈

    락앤락은 서울 지역 첫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PlaceLL) 송파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플레이스엘엘은 락앤락의 새로운 브랜드 원칙인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을 기반으로, 락앤락이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다. 지난해 안산에 개점한 1

    2019-02-15 김보라 기자
  • 2020년 흑자 전환 위해 승부수

    “올해 1000개 신규 출점”… 이마트24, ‘소비자·경영주’ 투트랙 공략

    편의점업계 4위인 이마트24가 올해 공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작년 말 기준 3700여 개인 매장을 올해 1000개 이상 늘리기로 했다. 올해 매출 목표도 작년 대비 43% 증가한 1조4800억원으로 잡았다. ‘소비자’와 ‘경영주’를 모두 잡는 투트랙 전략으로 승부수를

    2019-02-15 한지명 기자
  •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주말 맞아 신학기·봄맞이 행사

    롯데아울렛이 신학기 및 봄맞이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주말 행사를 진행한다. 파주점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새 봄, 새 학기 우리 아이 스타일 제안전'을 준비해 '헤지스키즈'의 원피스를 19만4600원에, '베네통 키즈'의 데님롱재킷'을 9만9500원

    2019-02-15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한국남동발전·인천시와 협약… ‘석탄회 재활용·취약계층 건강’ 지원

    홈플러스는 인천광역시, 한국남동발전과 '시민복지를 위한 공동 '공유가치창출(CSV)'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홈플러스는 화력발전소 부산물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원예·조경석의 판로를 지원하고 인천취약계층을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 시

    2019-02-15 한지명 기자
  •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 옴니 채널 강화… "O4O 구축박차"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스마트 쇼핑 기능 강화, 커머스 플랫폼 확대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Omni) 채널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O4O(Online for Offline) 구축에 전력을 다할 예

    2019-02-15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정월대보름 앞두고 부럼·영양곡 등 ‘먹거리 페스티벌’

    이마트는 오는 19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20일까지 ‘대보름 먹거리 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행사상품은 부럼, 나물, 영양곡 등 총 35종으로 정상가 대비 10~33% 할인해 판매한다.대표 상품으로는 평소에는 판매하지 않는 겉껍질까지 까 먹는 ‘피땅콩’인 국산

    2019-02-15 한지명 기자
  • SSG닷컴, 5일간 ‘블랙 쓱 데이즈’ 한우·커피머신 최대 50% 할인

    SSG닷컴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할인 이벤트 ‘블랙 쓱(SSG) 데이즈’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블랙 쓱 데이즈는 5일간 △나를 위한 데이 △든든한 데이 △예뻐지는 데이 등 매일 색다른 주제를 정해 인기 상품에 대한 50% 할인쿠폰 제공, 최대 13

    2019-02-15 한지명 기자
  • 롯데쇼핑, 지난해 영업익 5970억원… 전년比 25% 감소

    롯데쇼핑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5970억원으로 25.5%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7조8208억원으로 0.6%, 당기순손실은 4643억원으로 적자가 확대됐다.롯데백화점의 경우 연매출 3조2318억원, 영업이익 4248억원을 기록해 7.4%의 신장률

    2019-02-14 한지명 기자
  • CJ ENM, 사상 최대 실적… 매출 4조 3576억·영업익 3150억

    CJ ENM이 지난해 CJ오쇼핑과의 합병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방송과 커머스 부문은 성장을 이어간 반면, 영화 사업부는 적자를 냈다.CJ ENM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9.5%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

    2019-02-14 한지명 기자
  • 온라인몰서 구매 시 '픽업서비스료' 1만원 추가

    이케아, 온라인몰 배송비 논란… 배송비 부과 시스템은 아리송

    최근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이케아코리아가 과도한 배송비로 인한 논란에 휩싸였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코리아는 2017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매출이 4716억원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연간 방문객 수는 34% 증가한 870만명을, 패밀리 멤버 가

    2019-02-14 임소현 기자
  • 삼광글라스, 20억원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책임경영 강화'

    삼광글라스는 신한은행과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계약 목적은 주식 거래 활성화 및 주가 안정, 주주가치 제고이며, 계약 기간은 6개월로 오는 8월 12일까지이다. 이복영 회장은 "자사주 매입은 책임경영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19-02-14 김보라 기자
  • 이마트 "올해 성장성 높이고 수익성 개선 주력"

    이마트는 작년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1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8.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조2260억원으로 7.2%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647억원으로 27.8% 줄었다.이마트는 올해 순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대비 1

    2019-02-14 한지명 기자
  • GS홈쇼핑, 신입사원이 손수 만든 반찬 지역아동센터에 전달

    GS홈쇼핑은 지난 13일 신입사원 37명이 서울시 금천구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방학 중 급식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GS홈쇼핑 신입사원들은 금천구 소재 한국조리사

    2019-02-14 한지명 기자
  • 위메프 히든프라이스 ‘슈퍼반값타임’… 에어팟·아이폰XR 반값

    위메프가 비공개 특가 서비스 '히든프라이스'의 슈퍼반값타임 이벤트를 2월에도 이어간다. 이번에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 방식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반값쇼핑 기회를 부여 받는다. 위메프는 2월 슈퍼반값타임을 통해 애플 에어팟, 애플 아이폰XR 64GB, 위닉스 공

    2019-02-14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기업 사회적 책임 강화"

    롯데홈쇼핑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이달 14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강철규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입증

    2019-02-14 한지명 기자